Media Log



갤럭시 워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워치입니다. 타이젠이라는 전용 운영체제를 사용하는데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전자에서 주로 제작하는 제품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다 보니 아이폰에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 워치의 특징과 아이폰X와의 호환성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42mm와 46mm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트랩은 각각 20mm와 22mm를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제품으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42mm 갤럭시 워치를 확인해 볼 예정인데 스크린은 1.2인치 360x360 해상도의 원형 슈퍼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에는 회전식 베젤링이 적용되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심박수 센서가 배치되었는데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제품들과는 약간 다른 편입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기압 센서도 내장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옆면을 살펴보면 뒤로 가기와 홈 버튼이 탑재되었고 아래쪽에는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버튼에는 미끄럼 방지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었고 두께도 12.7mm로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생황 방수와 방진 기능을 지원하는데 얕은 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42mm 갤럭시 워치는 일반 성인이 차기에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작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46mm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확인해 보면 42mm 모델은 270mAh이고 46mm 모델은 472mAh입니다. 크기에 따라서 제법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갤럭시 워치와 같은 스마트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워치페이스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위 화면의 워치페이스는 초침 움직이는 소리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화면을 길게 누르면 다른 워치페이스로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워치페이스는 갤럭시 앱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블루투스와 LTE 버전으로 출시되었는데 두 제품 모두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X에서도 이러한 기능들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빠른 설정 창이 표시되는데 아이콘을 이용해서 각종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을 살펴보면 갤럭시 워치가 LTE에 접속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홈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 비서 서비스 빅스비가 실행되는데 음성으로 간편하게 명령을 내릴 수 있는데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갤럭시 워치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걸음수나 심박수 그리고 칼로리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삼성 헬스 앱을 통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X에서도 지원됩니다.



갤럭시 워치는 기본적으로 4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서 음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음악 앱도 제어해줄 수 있는데 아이폰X에서도 음악이나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고도나 기압을 측정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 등산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GPS도 기본으로 내장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운동할 때에도 활용해 줄 수 있는데 걷기나 달리기 그리고 수영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운동에 맞춰서 설정하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홈 버튼을 누르면 앱스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앱들은 위젯에 등록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들도 갤럭시 앱스에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 LTE 버전의 경우에는 단독으로 문자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없이도 독립적으로 갤럭시 워치를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에는 필요)



문자는 물론이고 통화 기능도 지원합니다. 마이크와 스피커가 모두 내장되어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특히 운동할 때 유용합니다.



갤럭시 워치의 설정을 확인해 보면 항상 켜짐 기능을 지원합니다. 배터리가 조금 빨리 소모되기는 하겠지만 어느 상황에서나 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아이폰X 앱을 살펴보면 배터리나 저장공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워치 페이스들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는 상당히 디테일한 편입니다.



설정들을 확인해 보면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각종 알림들을 받을 수 있고 유용한 기능에서는 홈 버튼 두 번 누르기나 손목 돌려서 켜기와 같은 기능들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디자인과 기능은 동영상을 통해서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동작 속도도 상당히 즉각적인 편이고 특히 내부 인터페이스 상당히 편리하게 디자인되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LTE 버전은 KT 샵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만원에 BT Pen Plus나 스트랩을 구매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갤럭시 워치 혜택 살펴보기!



그리고 직영 온라인몰에서 구매를 하면 블루투스 이어폰이 증정됩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코드프리 타입인데 갤럭시 워치와 연결해서 운동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춘 스마트 워치입니다. 특히 LTE 버전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과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고 생각되었고 아이폰X에서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동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스마트워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갤럭시 워치를 추천합니다.


  1. Favicon of http://hanmadiblog.tistory.com BlogIcon 한마디 at 2018.09.09 19:15 신고 [edit/del]

    삼성페이도 가능한가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