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애플워치는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워치 중의 하나입니다. 아이폰에서 고성능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대안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이번에 새로운 버전인 시리즈4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4는 40mm와 44mm 케이스로 제작이 되었는데 베젤이 얇아져서 이전 제품과 크기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모서리가 라운드 처리되었다는 점입니다.



애플워치4에는 햅틱 기능이 탑재된 디지털 크라운이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크라운을 돌리면 하드웨어적인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두께는 10.7mm로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서 약간 얇아졌습니다.



애플워치4에는 전기심박센서와 2세대 광학 신박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심전도도 측정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애플워치4는 GPS와 셀룰러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실버 스페이스 블랙 그리고 골드 3종류입니다.



애플워치4의 가격은 40mm 기준으로 GPS는 $399(약 44만원) 셀룰러는 $499(약 5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디스플레이도 다듬어졌고 새로운 하드웨어들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많은 인기가 많을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