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풀프레임 콤팩트 카메라! 라이카 Leica Q-P 발표!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지만 더욱 멋진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카메라의 종류는 보통 풀프레임이냐 아니냐 그리고 렌즈를 교체할 수 있느냐 아니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풀프레임 콤팩트 카메라 라이카 Leica Q-P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카 Leica Q-P에는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매트한 블랙 컬러로 마무리되었고 라이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빨간 로고는 제거되었습니다.



라이카 Leica Q-P의 뒷면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가 가능한 3인치 디스플레이와 1280x960 해상도의 뷰파인더가 탑재되었습니다. 다야한 버튼들과 조합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카 Leica Q-P에는 Leica Summilux 28 mm f/1.7 ASPH 렌즈가 탑재되었는데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화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 역시도 디자인이 깔끔한 편입니다.



라이카 Leica Q-P이 동영상 성능은 조금 부족한 편으로 FULL HD 60fps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4k까지 촬영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라이카 Leica Q-P는 최신 카메라답게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했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카메라 회사인 라이카도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라이카 Leica Q-P의 가격은 $4,995(약 562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스펙을 생각하면 약간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라이카의 이름값을 고려해보면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라이카 Leica Q-P는 라이카의 카메라 디자인과 색감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