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아이폰XR 색상 선택 가이드! 화이트가 1등?


2018년 새롭게 공개된 애플 아이폰은 아몰레드를 사용하는 아이폰XS 시리즈와 LCD를 탑재한 아이폰XR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이폰XR은 가장 저렴한 편이고 색상도 다채로워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색상을 선택하면 좋을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R은 총 6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그중에서 옐로와 코랄을 제외한 컬러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컬러는 화이트였는데 전통적인 애플의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 컬러 역시도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부담스러운 색상은 아니므로 기존 화이트나 블랙에서 벗어나서 조금은 독특한 색상의 아이폰XR을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XR 프로덕트 레드 컬러는 일부 기관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이폰XR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라고 하는데 레드가 조금 진한 느낌이어서 약간 부담스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랙은 가장 무난한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편이기 때문에 부담 없습니다. 그리고 코랄 컬러 역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았는데 상당히 매력적인 색상이었습니다.



아이폰XR의 전면을 살펴보면 6.1인치 1792x828 해상도의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낮은 해상도 때문에 출시 초기에 논란이 있었는데 실제로 살펴보면 도트가 튀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아이폰XR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페이스 아이디를 위한 카메라를 탑재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LCD임에도 불구하고 테두리 부분의 마감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아이폰XR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베젤의 두께가 아이폰XS에 비해서 두껍다는 점입니다. 백라이트를 탑재할 공간이 필요한 LCD의 구조적인 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R에는 1,200만 화소의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OIS를 지원하고 조리개는 F/1.8입니다. 사진의 품질은 부족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XR의 전면과 뒷면은 유리로 제작되었고 옆면은 단단한 7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은 애플의 제품답게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카메라가 약간 튀어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닥에 내려놓으면 약간 기우뚱거리게 됩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진동 전환 스위치가 탑재되었고 아래에는 볼륨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테두리는 매끈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라이트닝 커넥터와 스피커가 배치되었습니다. 그런데 라인이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지는 않은데 분해 결과 백라이트를 설치할 공간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폰XR에는 XS 시리즈와 같은 애플 A12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동작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고 제스처 인터페이스도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폰XR의 문자앱은 가로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었는데 편리하게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에서는 탑재되지 않았던 기능인데 새롭고 편리한 편입니다.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면 인물사진이나 슬로 모션 촬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4K 60프레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폰XR은 64GB와 128GB 그리고 256GB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이라면 128GB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XR에도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주변의 상황에 따라서 화면의 색온도가 변화해서 눈이 편안한 상태에서 아이폰XR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iOS 12에서는 스크린 타임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XR이 얼마나 사용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중독 여부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R의 배터리는 2,942mAh입니다. 아이폰X보다도 251mAh가 증가했는데 애플에서는 아이폰8 플러스 대비 약 1시간 30분 정도 증가한 사용시간을 보여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아이폰을 최초로 소개한 통신사는 KT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관련 서비스도 가장 충실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직영 온라인에서 아이폰XR을 구매하면 무선 패키지나 정품 애플 패키지 그리고 충전 패키지 중의 하나가 사은품으로 제공됩니다.


아이폰XR 혜택 구경가기!



KT에서는 체인지업 점프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매월 4천원을 부담하면 24개월 후에 단말기를 반납하고 최대 50%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KT는 아이폰XR 구매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저는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가 정말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무제한은 물론이고 멤버십 VIP나 지니뮤직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개통하는 절차 자체가 간편해지고 있는데 KT에서는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셀프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편리하게 아이폰X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R은 2018년에 출시된 아이폰 중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입니다. 특히 아이폰XS 시리즈와는 다르게 색상이 다채롭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저는 화이트나 코랄 컬러(포스팅에는 사진이 없습니다.)가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LCD를 탑재한 아이폰을 찾으시는 분들이나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아이폰을 찾는 분들에게 아이폰XR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