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기계식 키보드 추천! 로지텍 G512 GX BLUE 키감은?


키보드는 다양한 구동 방식으로 제작되고 있고 최근에는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에 내장되는 스위치의 종류도 엄청나게 다채로운 편인데 게임에 적합한 스위치는 확실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청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청축과 같은 전통적인 클릭과 느낌을 제공하는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G512는 ROMER-G와 GX BLUE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는 풀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게이머들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이므로 적응 기간 없이 바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키 스타일로 제작되어서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개별 스위치에는 모두 1,680만 컬러의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야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은 편입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의 RGB LED는 로지텍 G허브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컬러를 커스트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은 빨간색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G허브는 아직 베타 서비스 기간이라고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RGB LED는 개별적으로 제어를 할 수 있어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키들을 다른 색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허브에서는 사전에 설정된 다양한 프리셋을 지원합니다. 효과가 다채로운 편이서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상당한 편입니다. 그리고 효과 동작 속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의 상판은 무광처리된 5052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가로로 헤어라인이 각인되어 있는데 상당히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펑션키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FN키와 결합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오른쪽 위를 살펴보면 G 로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CAPS LED과 게임 모드 LED가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LED들도 RGB를 지원합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는 오른쪽 ALT를 한영키로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키보드들은 대부분 위와 같은 배열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사선으로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어 있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총 6개의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에는 USB 패스 스루 기능이 있는데 케이블을 아래쪽으로 정리하기 위한 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게이밍 키보드와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닥의 위쪽에는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의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는 2개의 지지대가 탑재되었습니다. 지지대에도 고무가 부착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서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의 옆쪽을 살펴보면 키캡들이 열마다 각도가 다른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었는데 편리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바닥의 지지대를 이용해서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에는 USB 패스 스루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일종의 USB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페브릭 소재로 제작이 되었고 USB 패스 스루 기능을 이용해서 2개의 커넥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 스루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키보드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게이밍 키보도는 ROMER-G 택타일과 리니어 그리고 GX BLUE 세 종류의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7,000만 번의 키 입력 테스트를 통과했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3종류의 스위치는 서로 다른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택타일은 적은 힘으로 정밀한 키 입력이 가능하고 리니어는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GX BLUE는 명확한 구분감이 특징입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청축처럼 디자인되었는데 게이머들에게 가장 익숙한 스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GX BLUE 스위치는 카일에서 제조를 맡았습니다. 이미 스위치 분야에서 검증을 받은 브랜드이고 로지텍에서 검수를 맡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의 RGB LED는 위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키캡도 LED의 위치에 맞게 영문이 표시되어 있어서 컬러가 선명하게 보이는 편이었습니다. 참고로 ROMER-G 스위치는 중앙에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은 표준적인 규격이어서 다른 제품들과 호환됩니다. 그리고 우레탄 느낌의 소재로 코팅되어 있는데 손으로 만지는 느낌이 좋은 편입니다.



GX BLUE 스위치는 청축과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피드팩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키감이 상당히 경쾌합니다. 그렇지만 소음은 ROMER-G 스위치에 비해서 조금 큰 편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는 로지틱 G 허브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RGB LED를 조절하거나 매크로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로지텍 G512 GX BLUE 기계식 키보드는 항공기용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상판을 가지고 있는데 가로로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RGB LED가 탑재된 GX BLUE 스위치는 청축과 같이 경쾌한 키감을 제공해서 게임을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저는 키감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512 GX BLUE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