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러시아의 네이버! 얀덱스(Yandex)의 스마트폰은 어떨까?


얀덱스(Yandex)는 러시아 문화권의 포털사이트로 검색엔진과 브라우저 그리고 비디오 스트리밍 사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하기는 하지만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자체적인 스마트폰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얀덱스(Yandex) 스마트폰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30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M 내장 스토리지를 탑재했는데 전형적인 중급형 스마트폰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5.65인치 1080x216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습니다.



얀덱스(Yandex) 스마트폰의 뒷면에는 1,200만과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의 용량은 3,060mAh입니다.



얀덱스(Yandex) 스마트폰에는 자사의 음성 비서 서비스 앨리스가 탑재되었는데 구글 어시스턴트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러시아권에 특화되어 있어서 국내 사용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얀덱스(Yandex) 스마트폰의 가격은 17,990루블(약 3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스펙을 생각해보면 무난한 가격이라고 생각되었고 러시아권에서 특히 얀덱스(Yandex)의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에서는 활용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