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와이파이 공유기 가정용으로 추천!

반응형


최근 우리에게 인터넷은 필수품을 넘어서 삶의 일부분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가정의 중앙에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그리고 각종 IOT 제품을 연결하기 위한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수적으로 배치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정의 실내장식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채택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존 넷기어 오르비에 비해서 크기가 약간 작은 편입니다.



박스의 앞쪽에는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주목할 만한 부분은 AC2200 트라이 밴드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는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가해서 사용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특히 메시 와이파이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속도 저하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박스의 옆쪽에는 구성품과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차별화된 부분은 동시에 다수의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MU-MIMO기능과 스마트 기기의 위치를 파악해서 신호를 몰아주는 빔포밍+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박스는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당히 신경을 써서 제작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도 안전하게 와이파이 공유기가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빠른 시작 가이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문서가 포함된 CD도 하나 동봉되어 있는데 자세한 내용들은 넷기어 홈페이지를 참조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와이파이 공유기의 어댑터 크기는 작은 편이라고 할 수 있고 본체와 같이 화이트 컬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도 적절한 편입니다.



어댑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입력은 220~240V를 지원하고 출력은 12V/1.5A입니다. 일반적인 공유기와 비교해서 출력이 조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구성품에는 플랫한 형태의 랜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얇은 편이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와이파이 공유기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안테나가 외부로 돌출되지 않았고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거실의 실내장식과 잘 매칭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를 개봉하면 와이파이 공유기의 위쪽에 네트워크 이름과 키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초기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설정을 진행할 때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는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었는데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높이는 142mm 정도인데 넷기어 오르비에 비해서 크기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다른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를 연결할 때 사용하는 싱크 버튼과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 그리고 전원 버튼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유선 연결은 하나만 지원하는데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저렴한 스위칭 허브를 이용해서 유선랜 포트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상단은 하늘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테두리 부분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는데 한눈에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4개의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빠른 연결을 위한 QR코드와 시리얼 넘버와 같은 정보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는 같은 이름의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초기 설정을 진행하고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고 와이파이 공유기의 등급을 결정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오르비 앱에서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초기 설정을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우선 와이파이에 접속한 후에 QR코드를 촬영해주면 설정이 시작됩니다.



오르비 앱에서는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설정 과정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는데 처음 공유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초기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에서는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 그리고 관리자 로그인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을 위해서는 너무 쉬운 내용으로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르비 앱을 살펴보면 새로운 펌웨어가 준비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신 버전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르비 앱의 메뉴를 확인해보면 설정 이후에도 네트워크의 이름이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에 연결된 장치들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세부적인 설정들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는 인터넷이나 무선 상태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기능을 살펴보면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네트워크 이름은 하나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GHz와 5GHz를 구분할 필요 없이 최적의 설정으로 연결됩니다.



연결된 장치를 확인해보면 이름은 물론이고 유선과 무선 그리고 아이콘까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강력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에는 자녀 보호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Circle with Disney나 표준 자녀 보호 기능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와이파이 범위는 약 125제곱미터(약 37.8평)인데 최대 3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해서 와이파이 사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리피터 기능이 아니라 메시 와이파이 모드로 동작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의 고급 기능을 살펴보면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고급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기능들입니다.



설정을 확인해보면 인터넷이나 무선 그리고 게스트 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게스트 네트워크를 내부 네트워크 분리된 상태로 동작하기 때문에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안 메뉴를 확인해보면 자녀 보호나 액세스 제어 그리고 사이트 차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같이 사용한다면 일부 사이트들을 차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리 메뉴에서는 설정을 백업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고급 기능들을 이용해서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를 개인화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설정 백업 기능을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포트 포워딩이나 유동 DNS 그리고 원격 관리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관련된 지식이 있는 분들만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와이파이 공유기의 무선 인터넷 속도를 확인해보면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을 정도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유선 인터넷의 경우에는 기가 인터넷 콤팩트의 속도를 완벽하게 지원했습니다. 모든 유선 랜 포트는 기가비트를 하는데 만약 포트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스위칭 허브를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와이파이 공유기는 가정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것은 물론이고 성능도 부족하지 않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한 대의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를 이용해서 125제곱미터(약 37.8평)를 커버할 수 있고 메시 와이파이 모드로 동작하는 새틀라이트를 추가하면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정에서 사용할 고성능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한 분들에게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