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노트북 필수품! 유그린 USB-C 9in1 4K 60Hz 100W 허브 후기!

반응형

 

애플 맥북과 같이 슬림한 형태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입출력 포트의 부족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래서 노트북의 활용도를 조금 더 높이고 싶어 하는 분들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허브를 구매해서 불편한 상황들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 UGREEN에서 출시한 10Gbps, 4K @ 60Hz, USB C 허브 9-in-1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스타일의 패키지!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박스는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주요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9 in 1으로 설계되어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고 최대 10Gbps의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PD 100W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입력은 USB 타입C 포트를 통해서 받을 수 있고 3개의 USB-A, USB-C, HDMI, RJ45(유선랜), SD/마이크로SD 카드 리더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PD 3.0 100W 입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유저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어려운 제품은 아니지만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련된 메탈 디자인!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크기는 141 x 57 x 15mm입니다. 노트북이나 다른 장치들과 함께 휴대하기에 크게 부담되는 편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디 자체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서 내구성이 우수하고 색상은 실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160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에는 짧은 길이의 USB-C 케이블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특히 케이블 자체가 페브릭 소재로 코팅이 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본체와 연결된 부분도 내구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뒷면을 살펴보면 각각의 단자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델 번호는 CM639이고 P/N은 15532입니다.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옆쪽에는 2개의 5Gbps USB-A 3.0 포트와 2개의 10Gbps USB-A, C 3.2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장치들을 고속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최대 20.0V, 5.0A PD 3.0 100W 입력을 지원하는 USB C타입 포트와 4K 60Hz 출력을 제공하는 HDMI 단자 그리고 SD와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옆쪽에는 기가비트(1000Mbps) 속도를 제공하는 이더넷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특수한 사무 공간 등에서 활용하면 좋을 만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과 강력한 성능!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는 외부 전원 없이도 동작하고 USB-C Input 포트에 PD 100W 어댑터를 연결하면 노트북을 충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적은 숫자의 USB-C 포트만 탑재한 맥북 에어와 같은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활용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참고로 테스트 결과 약 80W 정도로 노트북이 충전되었습니다.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큰 장점 중의 하나는 4K 60Hz HDR10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고해상도 외부 모니터를 연결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특징입니다.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SD카드 리더기의 속도를 살펴보면 읽기는 93MB/s, 쓰기는 70MB/s 정도로 무난한 편이었고 빠른 속도의 외장 SSD를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부 포트들은 10Gbps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의 RJ45 유선랜 포트에 KT 인터넷 베이직 500MB 상품을 연결해서 속도를 측정했더니 대역폭의 한계까지 뽑아준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USB-C 허브!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는 노트북이나 태블릿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00W PD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4K 60Hz 외장 모니터 출력까지 할 수 있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노트북 허브를 찾는 분들에게 유그린(UGREEN) USB-C 9in1 허브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