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

구글(google) 검색창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스터 에그 사용기! 우리들이 거의 매일 사용하는 구글 검색 화면은 상당히 심플해 보이지만 자세하게 살펴보면 재미있는 기능들을 많이 내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 가지 이스터 에그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터 에그란 프로그래머들이 장난으로 숨겨놓을 것들을 의미합니다.) 우선 이미지 검색창에서 atari breakout를 입력하면 아타리의 브레이크 아웃이라는 게임을 웹 브라우저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 쏠쏠한 재미가 있는 편입니다. zerg rush를 입력하면 검색창에 동그란 저글링들이 위에서 떨어지게 되는데 마우스를 이용해서 저글링들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tilt와 do a barrel roll을 입력하면 화면이 기울어지거나 360도 회전을 하는데..
모던한 디자인의 다목적 고성능 2채널 스피커! 야마하(YAMAHA) NX-50 사용기! 예전에 우리들이 사용하는 스피커는 보통 컴퓨터에서만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광범위하게 보급이 되면서 PC는 물론이고 모바일 기기들도 같이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스피커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2개의 입력포트와 오토 믹스 기능을 이용해서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제품들을 동시에 연결해 줄 수 있는 야마하(YAMAHA) NX-5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마하(YAMAHA) NX-50의 박스를 살펴보면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본체는 총 5종류의 컬러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제품보증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마하(YAMAHA) NX..
스마트폰과는 다르다! 고음질 MP3 플레이어 소니 워크맨 NWZ-F880(886) 개봉기! 지하철을 타고 다니다 보면 몇 년간의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데 몇년 전에는 주로 MP3 플레이어가 많이 사용되었고 그 후로는 PMP같은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들을 지하철에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러한 제품들은 대부분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MP3 플레이어와 같은 제품들이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그 결과 MP3 플레이어를 단독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비율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MP3 플레이어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에는 없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서 시장을 공략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 시대에 소니가 제안하는 고음질 오디오의 재생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소니 워크맨 NWZ..
트리플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추천 이어폰! JVC HA-FXZ200 개봉기!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어폰은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제품과 밸런스드 아마추어를 탑재한 제품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두 방식은 서로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용 방법도 조금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보통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크기 문제 때문에 하나의 유닛만 탑재를 하고 밸런스드 아마추어만 주파수 별로 1~4 정도의 유닛을 탑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다이나믹 드라이버도 주파수 별로 별도의 유닛을 탑재하는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트리플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서 모든 음역을 강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JVC HA-FXZ200의 구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VC HA-FXZ200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서 유닛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
매번 균일한 필기를 하고 싶다면! 유니볼 쿠루토가(KURU TOGA) M5-450 샤프 사용기! 최근 우리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확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초안을 작성하거나 간단하게 메모를 하는 경우에는 아직도 노트와 펜이 가장 유용한 수단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양한 종류의 노트와 펜을 사용하고 있고 새로운 구조의 제품이 출시되면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는 편인데 이번에 독특한 구조의 샤프를 발견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출시 자체는 몇년 된 것 같은데 얼마 전에 발견을 했습니다.) 유니볼 쿠루토가(KURU TOGA) 샤프의 경우에는 M5-450를 비롯해서 M5-1012, 1017 등 몇가지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재질이나 가격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특한 왜곡이 매력적인 작고 가벼운 삼성 NX 10mm F3.5 FISHEYE 어안렌즈 사용기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가장 애착을 가지게 되는 부품은 바로 렌즈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바디는 약간 소모품적인 성격이 있고 새로운 바디가 출시된다면 교체할 확률이 높은 반면에 렌즈는 한 번 구입을 하게 되면 바디보다 오랜기간 사용을 하게 되기 때문에 더욱 애착을 가지고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양한 종류의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좁은 공간을 넓게 촬영하고 싶을 때나 기존에 촬영하던 사진들과는 다른 독특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사용하게되는 삼성 NX 10mm F3.5 FISHEYE 어안렌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NX 10mm F3.5 FISHEYE 어안렌즈의 박스를 살펴보면 다른 종류의 삼성 렌즈 박스와 동일하게 디자인이 되어 ..
스마트폰과 PC의 간편한 데이터 공유를 위한 LEEF Bridge OTG USB 메모리 사용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서 동영상이나 음악, 사진, 문서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들을 스마트폰 자체에서 재생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던 작업들이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해지면서 어떻게 하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을 지 고민해 봐야 하는 시점에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LEEF Bridge OTG USB 메모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EF Bridge OTG USB 메모리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본체가 어떻게 디자인되어 있는지 표시가 되어 있었고 오른쪽 상단에는 용량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16GB, 32GB, 64GB 용..
논란과 화제의 기술! 삼성 SSD 840 RPO 128GB, RAPID MODE 벤치마크 사용기! 얼마 전 삼성 SSD 관리 프로그램인 삼성 매지션이 4.3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전에 840 EVO에서만 지원이 되던 RAPID MODE를 이제 840 PRO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삼성 840 PRO에서 RAPID MODE를 사용하면 어떤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RAPID MODE는 DRAM의 일부(최대 1GB)를 캐시 메모리로 활용하는 기술인데 일종의 램드라이브라고 할 수 있고 만약 중요 데이터가 DRAM에 저장된 채로 전원이 종료된다면 데이터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RAPID MOD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매지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삼성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 보면 4.2.1 버전이 등록되어 있는 ..
충전과 거치를 동시에! 차량용 추천 스마트폰 거치대 신지모루 신지카킷 사용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고성능 AP(CPU)와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음악을 듣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 중에도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과 GPS의 탑재로 인해서 네비게이션 시장도 넘보고 있는데 실제로 T MAP(티맵)과 같은 앱을 이용하면 별도의 네비게이션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 용도로 활용하려면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거치대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 한 손으로 간편하게 탈부착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 신지모루 신지카킷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지모루 신지카킷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 마이크로 USB를 탑재한 안드로이드를 위한 제..
세련된 디자인의 추천 블루투스 4.0 이어폰 VISVI BT-M1 라이트 사용 후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과 통화를 하다 보면 항상 손으로 전화기를 들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장시간 통화를 하기 어렵고 동시에 손을 이용한 다른 작업이 힘들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극복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치는 바로 블루투스 이어폰인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무선으로 음성 신호를 전달할 수 있는데 약 10m 거리 이내에서는 자유롭게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은 모토와 스테레오 타입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통화 기능에 초점이 맞춰진 세련된 디자인의 VISVI BT-M1 라이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ISVI BT-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