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

CPU 내장그래픽도 쓸만하다! AMD 카베리 7700K와 이엠텍 ESTAR A88M 사용기! 예전에 출시되던 컴퓨터 관련 부품들은 대부분 하나의 모듈에 하나의 기능만 탑재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여러 확장 카드들을 메인보드에 부착을 했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반도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하나의 카드에 여러 기능이 통합되기 시작했고 특히 CPU에 GPU가 통합되기 시작하면서 부터 가벼운 오피스 작업이나 간단한 3D 게임들은 별도의 외장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될 수준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HSA(이기종 시스템 아키텍처)를 최초로 구현한 AMD 카베리 7700K와 이엠텍 ESTAR A88M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MD 카베리 7700K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APU(Accelerated Processing Unit)라는 문구가 표시..
배트모빌을 닮은 추천 게이밍 마우스! AULA Ogre Soul SI-960R 사용기!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필수적인 입력 장치 중에 하나인 마우스는 항상 손으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자신의 손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팀버튼의 배트맨 시리즈에 출연한 배트모빌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서 편안한 파지감을 제공하는 AULA Ogre Soul SI-960R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본체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살펴보면 4단계로 DPI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멀티미디어 모드도 추가적으로 제공된다는 내용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AULA Ogre Soul SI..
손목 위의 작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이담정보통신 와치독 사용기!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고 우리들에게 가장 거부감이 적은 손목시계부터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한 제품들을 항상 몸에 착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페어링되어 있는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알림들을 즉각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편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전화나 문자는 물론이고 카카오톡 알림들도 즉각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스마트워치 이담정보통신 와치독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담정보통신 와치독의 박스는 위와 같이 하얀색과 블랙으로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제품 자체의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박스 자체도 작은 편이었습니다. 박스는 이 중으로 구성이 되..
애드센스의 새로운 수익금 지급 방식! 은행 계좌로 송금하기가 입금되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나 각 종 홈페이지에는 애드센스라고 하는 광고모듈이 부착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광고들이 부착된 콘텐츠들은 보기에 불편하다는 지적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콘텐츠를 생산하는 입장에서 보면 큰 수익이 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의 동기부여는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애드센스는 보통 $100 이상이 되면 출금을 할 수 있는데 제가 처음 사용할 때만 하더라도 미국에서 우편으로 수표가 발송이 되었고 은행에 가져가서 환전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었습니다. 그 후에 웨스턴 유니언이라는 수익금 지급 방식이 제공되면서 보다 편리하게 환전을 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프린트를 해서 은행에 가져가면 환전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는데..
혁신 보다는 무난함을 선택한 삼성 갤럭시 S5와 매력적인 삼성 기어 핏 발표! 매년 2월 정도가 되면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는 MWC(Mobile World Congress)라는 행사가 계최되는데 새로운 종류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이 발표되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에서 갤럭시 S5를 비롯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을 공개했는데 보통 갤럭시 S 시리즈가 뉴욕에서 별도의 행사로 공개되었던 것에 비해서 이번 삼성 갤럭시 S5는 MWC 언팩 5에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이 S 시리즈에서 노트 시리즈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S5의 스펙을 살펴보면 5.1인치 FULL HD AMOLED가 탑재되었는데 갤럭시 S4가 4.99인치 였던 것에 비하면 약간 커진 것을 알 수 있고 ..
HTC ONE의 디자인을 닮은 화웨이 8인치 태블릿 미디어패드 M1 8.0 발표! 국내 소비자들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화웨이는 통신장비 연구, 개발 및 제조에 특화된 중국 통신장비기업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물론이고 LTE 관련 장비들도 제작하고 있고 얼마 전 LG U+에 LTE 장비를 납품하면서 국내에서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화웨이에서 생산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얼마전 미디어패드라는 10인치 태블릿 제품이 저렴하게 한정적으로 풀리면서 잠시 화제가 되었었는데 제품의 마감은 상당히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이런 화웨이에서 이번에 미디어패드 M1 8.0을 발표했는데 스펙을 살펴보면 쿼드코어 1.6GHz의 CPU와 1기가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고 800 x 1280 해상도의 IPS LC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사양을 보면 메모리가 조..
쿼드코어 CPU와 7.85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 사용기! 예전에는 보통 하나의 CPU에는 하나의 코어만 장착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프로세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4개의 코어를 탑재한 쿼드코어 CPU들이 주류로 자리잡고 있고 특히 이러한 CPU의 발전은 모바일 분야에서 두드러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Rockchip의 RK3188 1.6GHz 쿼드코어 CPU를 탑재한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의 성능과 기본 안드로이드 구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할 필요성이 있는데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http://www.eduplayer.net/의 SUPPORT -> 다운로드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파일 자체는 http://webhard.co.kr/에서 다..
신분증 양면 복사 기능을 탑재한 다기능 복합기! HP 컬러 레이저젯 M176n 활용기! 최근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디바이스들의 종류가 많아짐에 따라서 예전과 같이 문서를 인쇄해서 살펴보는 경우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중요한 문서들은 인쇄해서 살펴보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이미 인쇄된 문서를 디지털화 해야 하는 경우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깔끔한 인쇄 기능은 물론이고 신분증 양면 복사와 스캔 기능을 지원하는 HP 컬러 레이저젯 M176n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 M176n ePrint 기능 : http://funfunhan.com/2473593 HP 컬러 레이저젯 M176n의 인쇄화면에서 옵션을 확인해 보면 인쇄 품질과 색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할 참조용 문서를 출력하는 경우에는 잉크 절약 ..
슬림한 노트북을 위한 슬림한 외장형 DVD레코더 LG전자 GP50NB40.AKAR 사용기! 최근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대용량 USB 메모리들의 보급으로 인해서 광학 미디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고 있고 결과적으로 데스크톱이나 슬림한 노트북들은 더이상 광학 드라이브를 탑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DVD를 통해서 운영체제를 설치하거나 각 종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들이 CD를 통해서 보급이 되는 경우도 많고 음악 CD나 멀티미디어 DVD를 재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광학 드라이브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이 남아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데스크톱이나 슬림한 노트북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외장형 DVD레코더 LG전자 GP50NB40.AKAR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GP50NB40.AKAR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잘 ..
슬림한 디자인에 세련된 브론즈 골드 컬러를 더하다!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 개봉기! 수능이나 토익과 같은 공부를 독학으로 하는 것은 별로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에 우리들은 보통 학교나 학원에서 오프라인 강의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거리나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서 오프라인 강의를 들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장소에 상관없이 인터넷을 통해서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인강이 개발이 되었고 현재는 광범위하게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이러한 인터넷 강의에 최적화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에듀플레이어 에듀플Q의 각 종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7.85인치 IPS LCD를 탑재했고 CPU는 쿼드코어 1.6GHz가 채택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강 관련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