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6

삼성 갤럭시S5의 간편한 한 손 조작 모드 동영상 사용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점차 커지는 추세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면이 커지다 보면 사람에 따라서 조금 다르지만 한 손으로 조작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종종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S5에 탑재된 한 손 조작 모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에서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시켜 준 후에 위와 같이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화면 가장자리에서 가운데까지 빠르게 드래그를 하면 한 손 조작 모드가 실행되는데 처음에는 조금 요령이 필요하지만 숙달되면 어렵지 않게 모드로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손 조작 모드에서는 상단이나 하단에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
야간에도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S 국내 출시 최근 캠코더가 아닌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 화질이나 심도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활용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에 포인트를 맞춘 디지털 카메라들이 출시되기 시작했고 이번에 저조도에서도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소니 A7S가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소니 A7S에는 풀프레임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독특한 부분은 기존의 A7이나 A7R과는 다르게 1220만 화소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동영상을 촬영할 때 픽셀비닝없이 전화소를 이용하기 위해서 낮은 해상도가 선택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운트는 E-마운트가 채택되었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이전의 A7 시리즈와 동일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조립식 스마트폰! 구글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에 대해서 아시나요? 최근 우리들의 생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삼성이나 LG와 같은 제조사에서 개발부터 패키징까지 모든 작업이 완료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제작 구조에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자신의 필요에 가장 부합되는 모델을 결정하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스마트폰의 부품들을 구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를 진행하는 중인데 CPU나 카메라, 블루투스 등 각 종 부품들을 모듈화해서 흡사 조립식 컴퓨터를 만드는 것처럼 스마트폰도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를 통해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스마트폰을 구성할 수 있고 추후에 간단..
구글 I/O 2014에서 공개된 스마트워치! 모토360, 기어 라이브, G워치의 특징들은? 이번에 진행된 구글 I/O 2014에서는 저렴한 가격과 고성능을 목표로 개발된 Android One과 같은 스마트폰과 킷캣의 다음 버전인 Android L 등이 발표되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던 것은 바로 Android Wear였습니다. Android Wear를 살펴보면 아제 안드로이드는 단순히 스마트폰을 넘어서 다양한 디바이스에 이식되려고 시도를 하고 있고 특히 스마트워치는 적합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I/O에서 공개된 3종류의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라는 플랫폼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은 바로 모토로라의 모토360이라는 제품이었는데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원형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
가성비 종결자! 테그라 K1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샤오미 Mi Pad 발표! 중국에서 출시되고 있는 IT 관련 제품들을 살펴보면 정말 낮은 수준의 제품부터 최상위의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제품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중국의 샤오미란 회사에서 제작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스펙이나 만듦새는 정말 훌륭한 것은 물론이고 가격적인 메리트도 상당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에 샤오미 Mi Pad라는 테그라 K1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이 공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Mi Pad는 7.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는데 해상도는 2048 x 1536으로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와 동일하기 때문에 시인성은 상당히 훌륭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독..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편리하게 한 손으로 확대, 축소하는 방법 공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줌을 당겨서 보는 경우가 일상적으로 일어나게 되는데 이럴 때 우리들은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확대, 축소를 하곤 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핀치줌이라고 하는데 두 손가락을 사용해서 줌인, 줌 아웃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관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한 손으로 작업하기 힘들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 손으로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확대, 축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한 손으로 확대, 축소하는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우선 화면을 두 번 터치한 후에 터치를 유지한 채로 왼쪽이나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확대가 되고 반대 방향으로 드래그를 하면 축소가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한 손으로 확대, 축소를 하..
대륙의 기상!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THL 5000 공식 발표! 최근 중국에서 발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고 국내 제조사들과는 다르게 조금 독특한 기능들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THL 5000라는 모델이 발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3에 탑재된 배터리가 3,200mAh인 것을 보면 배터리의 용량이 얼마나 큰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HL 5000은 5인치 FULL HD(1080 x 1920)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고 CPU로는 미디어텍 MT6592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미디어텍은 중저가의 프로세서들을 생산해 오고 있는데 최근에 많이 중국에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THL 5000의 뒤쪽에는 ..
SATA3도 느리다! 이제 PCI-E로 SSD를 연결하자! Plextor M6e series 체험단 모집! 제가 친구들에게 몇 년간 지속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컴퓨터 관련 부품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SSD입니다. 기존의 물리적인 모터를 동작시켜야 하는 HDD에 비해서 전자부품으로 구성된 SSD는 보통 2~3배 정도 빠른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성능 향상을 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몇 종류 안 되는 컴퓨터 부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보통 이러한 SSD를 SATA3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연결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SATA3인터페이스의 최대 속도는 600MB/s 이기 때문에 더 빠른 속도의 SSD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PCI-E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Plextor M6e series와 같은 SSD가 출시되기 시작을 했습니다. Plextor M6e series의 모습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쇼핑에 최적화되어 있는 스마트폰! 아마존 Fire Phone 공식 발표! 아마존닷컴은 국내에서 영업을 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우리들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미국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매출 1위 기업으로써 온라인 소매시장의 약 50% 정도를 장악하고 있는 거대한 기업입니다. 이러한 아마존닷컴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자사의 콘텐츠를 판매하려고 하고 있고 그 결과 아마존 킨들과 같은 전자책 리더도 제작을 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닷컴에서 이번에 자사의 Fire OS 3.5을 탑재한 아마존 Fire Phone을 공식 발표했는데 전체적인 모습은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유사한 부분이 있지만 아마존에서의 쇼핑을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마존 Fire Phone은..
4.7인치와 5.5인치 애플 아이폰6 목업 디자인과 비교 동영상 유출! 애플의 아이폰은 단일 스마트폰 중에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출시할 때가 되면 점점 완성도 있는 목업 디자인들이 유출되기 시작하고 유출 초기의 사용자들의 실망감은 점차 기대감으로 바뀌어가곤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애플 아이폰6는 기존의 아이폰보다는 조금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4.7인치와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애플 아이폰6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처음 공개가 되었을 때는 3.5인치라는 화면은 정말 대화면이라는 인식이 많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화면의 크기가 커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3.5인치나 4인치의 디스플레이는 작다는 느낌을 줄 정도로 시대가 변화한 것 같습니다. TechSm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