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8

3G를 탑재한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 S 공식 발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을 살펴보면 두 가지 특징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우선 워치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제품들은 보통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시계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함을 강조한 제품들은 시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디지털 디바이스적인 부분에 더욱 집중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삼성전자에서 발표되었던 기어 시리즈를 살펴보면 디지털적인 측면을 강조한 제품들이 대부분이었고 이번에 이러한 형태의 완성형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기어 S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삼성 기어 S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시계적인 형태를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시계와는 조금 다른 편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시계를 스마트워치로 대체하고 ..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절묘한 결합! 시계다운 스마트워치 LG G워치R 공식 발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사각형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아무래도 디지털 디바이스에 시계 기능이 추가되는 형식으로 디자인되다 보니 이런 스타일로 디자인 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제품들은 얼리어답터들에게는 적합한 편이지만 시계를 지속적으로 차고 다니던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너무 튀는 디자인일 수 있는데 이번에 LG전자에서 정말 시계다운 스마트워치인 G워치R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G워치R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워치R의 가장 큰 특징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320 x 320)를 채택했다는 점인데 디자인적으로는 일반적인 시계와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한 E북 리더기! Kobo aura H2O 공식 발표! 전자책은 종이책에 비해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플랫폼에 상관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읽을 수 있고 용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하나의 디바이스에 수백 권의 책을 넣고 다니거나 검색이 자유롭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자책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종이책에 대한 향수와 전용 디바이스의 불편함 때문에 아직까지 대규모로 보급이 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생활 방수 기능을 내장한 Kobo aura H2O라는 전자책 리더기가 공식 발표되어서 이번 포스틍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obo aura H2O의 스펙을 살펴보면 6.8인치 e-ink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글씨를 읽을 수 있고 화면을 전환할 때만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장..
셀카에 최적화된 향수병 디자인의 디지털 카메라! 소니 DSC-KW1 공식 발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카메라들을 살펴보면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를 회전시킬 수 있는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만큼 자신을 모습을 찍으려고 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니 차이나에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하기 원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한 소니 KW1가 공식 발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KW1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흡사 향수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데 여성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크게 어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의 렌즈 부분에는 스왈로브스키 크리스탈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렌즈 부분은 180도 회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더욱 강력해진 계양전기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DID-1801L 개봉기!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동공구들은 산업 전반에 걸쳐서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무선으로 더욱 장시간 작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이고 더욱 개선된 모터의 탑재로 인해서 작업 효율을 훨씬 높여줄 수 있는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국내의 대표적인 전동공구 기업인 계양전기에서 기능이 더욱 개선된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DID-1801L가 출시되었는데 과연 어떠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양전기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DID-1801L의 박스를 살펴보면 다른 계양전기의 박스들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는데 멀리서 박스만 보아도 계양전기에서 출시된 제품이라..
앗 디자인이 변했다! 애플 아이폰6 빠른 시작 설명서(Quick Start Guide) 유출! 다음 달(9월) 발표가 예상이 되는 애플 아이폰6의 빠른 시작 설명서(Quick Start Guide)가 프랑스의 테크 사이트인 http://www.nowhereelse.fr 에 의해서 유출이 되었는데 중국 소스 중에 하나에서 전달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흥미 부분은 전원/잠금 버튼이 상단이 아니라 오른쪽으로 이동을 했는데 아무래도 루머와 같이 화면의 크기가 커지다 보니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기 어려워서 위와 같이 디자인이 되었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과연 이러한 유출이 적중할지는 다음 달이 되어야지만 확인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에 5대를 동시에 충전한다! 스와컴 MP-505 멀티 충전기 사용기! 국내나 해외로 여행을 다니다 보면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그리고 가장 중요한 디지털 카메라와 여분의 배터리들을 저녁 때마다 충전을 시켜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저는 멀티탭과 다수의 어댑터들을 가지고 여행을 다니는 편인데 짐도 많아지고 관리하는데도 적지 않은 노력이 들어간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하나의 충전기를 이용해서 최대 5대의 디지털 제품들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스와컴 MP-505 멀티 충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와컴 MP-505의 패키지를 살펴보면 외부에서도 제품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전면부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스와컴 ..
필립스의 사운드가 궁금하다면? 필립스 사운드 서포터즈에 지원하세요! 우리들에게 면도기나 LED 조명과 같은 생활 가전으로 유명한 필립스는 12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로 우리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카세트 테이프나 CD, 교통카드, 블루레이 등의 기술 개발에 참여한적이 있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필립스는 카세트 테이프나 CD를 개발한 이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향기술에도 상당히 뛰어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고 피델리오 라인업과 같은 제품을 통해서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려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립스에서는 이번에 사운드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는데 평소에 필립스의 음향기기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서포터즈에 가입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포터즈 지원 페이지 : http://blog.naver.com/philip_..
이제 네모가 아니라 동그라미다! LG전자 G워치 R 공식 티저 비디오 공개!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고 그 결과 사람들이 가장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스마트 워치부터 점차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 워치들을 살펴보면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쓸만한 구석이 많은 편이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단순히 네모난 디스플레이를 손목 위에 올려놓는 경우가 많아서 실질적으로 시계를 대체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삼성 기어핏과 같이 새로운 형태로 디자인을 되거나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모토로라의 moto360의 경우와 같이 조금 더 시계에 집중하는 형태의 스마트 워치들이 공개되었는데 이번에 원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LG전자의 G워치 R의 공식 티저 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 참고로 LG G워치 R은 9월에 베를린에서 개최..
필기가 핵심이다! 삼성 갤럭시 노트4의 티저 비디오 공개! 메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항상 펜과 메모지를 가지고 다니려고 노력을 하는데 가방을 가지고 나가는 경우에는 관련 물품을 챙길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날에는 펜이나 노트를 챙기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들은 스마트폰들은 필수적으로 챙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메모를 하면 좋겠다! 라는 컨셉트로 개발된 제품이 바로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인데 이게 대박을 치다 보니 어느새 삼성을 대표하는 제품이 되었고 그 결과 새로운 기능들도 매번 추가가 되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항상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의 언팩 행사장에서 공개가 되곤 했는데 이번에 발표에 앞서서 티저 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