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0

MS의 스마트밴드는 어떤 느낌일까? 마이크로소프트 밴드 공식 발표! 최근 삼성과 애플을 비롯한 다양한 회사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을 출시하거나 발표하고 있는데 각 각의 회사들이 지향하고 있는 방향이 조금씩 다른 편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MS에서도 자사의 스마트밴드는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밴드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삼성 기어핏과 조금 유사한 점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원형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길다란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밴드의 하드웨어적인 특징들을 살펴보면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고 조금 독특한 부분은 전면에 UV(자외선) 센서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2개의 하드웨어 버튼이 내장..
클릭휠과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애플 아이팟 클래식 7년만에 단종! 플래시 메모리가 저렴해지기 전까지 대용량 모바일 디바이스들은 대부분 하드디스크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하드디스크는 내구성은 조금 약하지만 가격 대비 용량이 크다는 장점 때문에 많이 사용이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플래시 메모리들의 가격이 저렴해짐에 따라서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제품들은 점차 사라지게 되었고 거의 마지막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 아이팟 클래식도 7년만에 단종이 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팟 클래식의 가장 큰 특징은 클릭휠을 탑재했다는 점인데 풀터치 방식이 대중화되기 전에는 개인적으로 가장 편리한 입력 장치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팟 클래식에는 80GB/160GB 용량의 하드디스크가 탑재되었는데 용량에 따라서 두께가 조금 다른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음악에 대한 예의를 배우다! 소니 2014 MDR 플래그십 신제품 발표회 참관 후기! 우리들에게 있어서 음악은 항상 함께하는 친구와도 같은데 사람마다 자주 듣는 음악의 종류나 선호하는 음향기기의 브랜드 그리고 제품들이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시장에는 사용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음향기기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음향기기 제조사들 중에서 특히 소니의 경우에는 다양한 성향의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음향기기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과연 어떤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번 소니 2014 MDR 플래그십 신제품 발표회 참관기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2014 MDR 플래그십 신제품 발표회는 2014년 01월 16일 시청에 위치하고 있는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발표회장에 도착을 하니 이미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서 소..
내 손위에 작은 영화관! 피코 빔 프로젝터 TO21 스마트빔 큐브 사용기! 예전에는 프로젝터하면 대학이나 회사 정도에서만 사용하는 특수한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피코 빔 프로젝터들의 보급으로 인해서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코 빔 프로제터들은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미라캐스트를 지원해서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TO21 스마트빔 큐브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O21 스마트빔 큐브의 박스는 정사각형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본체와 디자인적인 일체감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TO21 스마트빔 큐브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는데 박스 자체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느낌이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TO21 스마트빔 큐브의 제조사..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한 미니 드론! 패럿 점핑 스모 사용기! 최근 드론들은 우리 주변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되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는 카메라를 탑재해서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공간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산업용으로는 수도관을 유지 보수하는데 활용이 되기도 하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수도관까지는 아니지만 낮은 각도에서 우리 주변의 모습들을 라이브 비디오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미니 드론 패럿 점핑 스모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럿 점핑 스모 개봉기 : http://funfunhan.com/2473874 패럿 점핑 스모에는 3가지 종류의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는데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전면에 부착해 줄 수 있습니다. 패럿 점핑 스모의 상단의 뒤쪽을 보면 배터리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배터리는..
안정적인 곡예비행 가능한 쿼드콥터! 패럿 롤링 스파이더 사용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쿼트콥터들을 살펴보면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센서들의 사용으로 인해서 특별한 조작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살펴볼 패럿 롤링 스파이더의 경우에도 요즘 추세에 맞게 초음파 센서, 3축 자이로스코프, 3축 가속도계 등이 탑재되어서 안정적인 호버링은 물론이고 다양한 곡예비행까지 가능합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과연 어떤 동작들이 가능한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럿 롤링 스파이더 개봉기 : http://funfunhan.com/2473873 패럿 롤링 스파이더에는 총 12종류의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서 전면 부분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는데 저는 메롱을 선택했습니다. 패럿 롤링 스파이더의 중간 부분은 텅 비워..
점프하는 차세대 미니 드론! 패럿 점핑 스모(Parrot Jumping Sumo) 개봉기! 예전에 출시되었던 드론들이 단순히 리모컨으로 방향이나 속도만 조정되는 것에 그쳤다면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하거나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서는 차세대 미니 드론이라고 할 만큼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 패럿 점핑 스모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럿 점핑 스모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 미니 드론의 모습의 인쇄되어 있었는데 좌, 우에 배치되어 있는 두 개의 바퀴를 이용해서 이동을 할 수 있고 전면에 배치되어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하단에는 패럿 점핑 스모의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Wi-Fi를 이용해..
재미있는 쿼드콥터! 패럿 롤링 스파이더(Parrot Rolling Spider) 개봉기! 최근 멀티콥터의 가격이 저렴해짐에 따라서 많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상업용으로는 항공촬영을 위해서 활용이 되지만 개인용으로는 보통 재미를 위해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정말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쿼드콥터 패럿 롤링 스파이더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럿 롤링 스파이더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별도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어서 프로펠러를 보호하는 역할과 동시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동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박스의 하단을 살펴보면 패럿 롤링 스파이더의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독특한 부분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쿼드콥..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특징과 예약판매 날짜 그리고 조건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2007년 01월에 처음으로 세상에 공개되었는데 그 당시 스마트폰들과는 전혀 다른 혁신적인 인터페이스와 철학을 가지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어느 정도 자리잡기 이전까지는 스마트폰=아이폰이라는 공식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이폰 시리즈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시대에 맞게 발전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올해 9월에 발표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에는 화면의 크기가 4.7와 5.5인치로 대폭 상향이 되어서 점차 대형화되고 있는 현대의 스마트폰 추세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특징과 국내 예약판매 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특징! 이번 ..
블루투스는 기본! 노이즈 캔슬링까지 더하다! 소니 NWZ-M504 사용기! 최근과 같이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시대에 우리들은 별도의 MP3 플레이어를 구입해야 할 필요성이 이전에 비해서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작고 가벼운 MP3 플레이어들이 필요한 순간들이 종종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MP3 플레이어 제조사들에서는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기능들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블루투스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해서 스마트폰과의 공존을 선택한 소니 NWZ-M504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NWZ-M504의 뒤쪽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는데 컴퓨터나 어댑터에 연결을 하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고 충전 시간은 약 3시간 소요가 됩니다. 컴퓨터에 소니 NWZ-M504를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을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