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1

4K 비디오 저장은 물론, 720P 스트리밍이 가능한 드론! DJI Inspire 1 공식 발표! 최근 방송이나 영화를 보면 예전에 비해서 유난히 항공에서 촬영한 장면들이 자연스러운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들은 이전에 비해서 더욱 정밀해진 드론을 이용해서 촬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 4K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는 DJI Inspire 1이 출시되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Inspire 1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드론들과는 조금 다르게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4개의 프로펠러가 사용이 되어서 최대 22m/s의 속도로 비행을 할 수 있고 최대 고도는 4500m입니다. DJI Inspire 1가 비행상태로 들어가게 되면 프로펠러 부분이 위로 올라가게 되는데 카메라의 화각에 프로..
세상에서 가장 얇을 뻔 했던 4.85mm 두께의 스마트폰! Oppo R5 공식 발표! 예전에 피처폰들이 유행하던 시절에는 디자인적으로 다양한 시도들이 줄을 이었는데 한 시즌에는 두께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유행을 타서 정말 독특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한 최근에도 스마트폰의 크기나 두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데 이번에 중국의 Oppo라는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세상에서 가장 얇을 뻔 했던 Oppo R5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현재 발표된 제품 중에서 가장 얇은 두께를 가진 스마트폰은 Vivo X5 MAX라는 제품으로 두께는 약 4.75mm라고 합니다. Oppo R5에는 5.2인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스냅드래곤 615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이 채택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별도의 수냉 케이스를 포함한 기가바이트 GTX 980 3-WAY SLI 그래픽 카드 공식 발표! 최근 그래픽 카드의 반도체 집적 기술이 높아지면서 성능 또한 대폭 향상이 되었지만 그에 못지 않게 발열 또한 상당히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식의 쿨링 시스템들이 탑재되기 시작했고 그래픽 카드의 경우에는 보통 공랭식을 탑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독특한 형태의 수냉 케이스를 포함한 그래픽 카드 키트인 기가바이트 GTX 980가 공식 발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바이트 GTX 980의 독특한 부분 중에 하나는 별도의 수냉 케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인데 일반적인 컴퓨터 케이스의 내부에 장착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케이스의 상단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기가바이트 GTX 980의 구성품은 위와 같은데 수냉 파이프를 외부로 빼..
독특한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이다! 추천 블루투스 스피커 클립쉬 기그(GIG) 사용기! 예전에 우리들이 사용하던 스피커들은 대부분 음원을 재생하는 제품과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을 했어야만 했지만 최근에는 무선과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별도의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소스 디바이스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물론 초기의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음질이 좋지 못한 편이었고 사용거리의 제약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블루투스의 버전이 높아짐에 따라서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과 거의 동일한 음질을 들려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네 개의 드라이버를 탑재해서 좋은 음질을 들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해서 편의성을 높인 클립쉬 기그(GIG)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립쉬 기그(GIG)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Fitbit, GPS를 탑재한 Fitbit Surge를 비롯한 3종류의 스마트 밴드 공식 발표! 최근 자신의 활동량이나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밴드나 스마트 워치들이 대중화되기 시작하고 있는데 보통 이러한 제품들은 단독으로 사용되기보다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자신의 활동량을 날짜나 시간에 따라서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마트 밴드로 유명한 fitbit에서 새로운 종류의 제품을 발표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tbit Charge의 경우에는 이번의 버전인 Force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컬러는 블랙, 회색, 파란색, 와인색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tbit Charge의 기능을 살펴보면 24시간 활동량을 모니터링 하거나 전화 알림 등의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고 배터리는 최대 7~10일가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5축 손떨림 보정장치로 흔들림을 잡다!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 II 공식 발표! 소니의 A7 시리즈는 작은 바디에 풀프레임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서 풀프레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5축 손떨림 보정 장치를 탑재한 소니 A7 II가 공식 발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7 II의 기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인데 상대적으로 화질이 좋은 편이고 심도 표현이 조금 자유롭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2430만 화소의 센서가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소니 A7 II의 뒷면에는 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다이얼을 비롯해서 다양한 하드웨어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니 A7 II의 디스플레이는 틸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1:1 비율의 정사각형 모니터! 에이조(EIZO) FlexScan EV2730Q 공식 발표! 최근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들은 대부분 16:9나 16:10 비율의 와이드 형태가 대부분인데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감상하는 경우에는 적합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경우에는 정사각형 모니터들이 효율적일 수 있는데 시장성이 없어서 그런지 제조사들에서는 외면해온 제품군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모니터로 유명한 에이조(EIZO)에서 1:1 비율의 정사각형 모니터 FlexScan EV2730Q를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제품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조(EIZO) FlexScan EV2730Q의 해상도는 1920 x 1920이고 크기는 26.5인치인데 우리 주변에서 정사각형 모니터를 접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금 낯선 비율이라는 인..
NOKIA 복귀의 신호? 새로운 안드로이드 태블릿 노키아 N1 공식 발표! 노키아에서 휴대폰을 만들던 무선 사업부는 2013년 09월에 마이크로소프트에 매각이 되었지만 노키아란 회사가 판매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회사 자체는 유지되고 있었는데 이번에 뜬금없이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노키아 N1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연 어떤 제품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노키아 N1은 폭스콘에서 제작을 맡았습니다. 노키아 N1에는 7.9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해상도는 2048 x 1536으로 상당히 높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미니2, 3와 동일한 해상도의 제품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채택되었습니다. 노키아 N1의 두께는 6.9mm로 얇은 편인 것을 알 수 있는데 7.9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
분해를 통해서 살펴보는 하드디스크(HDD)의 구조와 기능은? 최근 SSD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대용량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은 하드디스크(HDD)에 저장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상황에 맞게 여러 종류의 하드디스크(HDD)를 사용하고 있는데 과연 내부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분해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분해 대상은 히타치에서 제작된 500GB용량의 하드디스크(HDD)인데 얼마 전 한 업체에서 공개한 데이터를 살펴보면 히타치의 하드디스크(HDD)가 가장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하드디스크(HDD)의 뒷면을 살펴보면 컨트롤 기판이 부착되어 있는데 하드디스크(HDD)의 제작 기술이 발전하면서 기판의 크기는 점차 작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하드디스크(HDD)들은 대부분 SATA3 규격으로 제작이..
고음질 음원도 이제 무선으로 즐긴다! LG전자 스마트 오디오 공식 발표! 예전에 우리들이 사용했던 스피커들이 대부분 유선을 통해서 음원 기기들과 연결이 되었다면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은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번거로운 유선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무선 스피커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의 무선 스피커들은 대부분 블루투스를 탑재하고 있었는데 음질이 유선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 수준이었기 때문에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블루투스가 버전업이 되면서 유선과 큰 차이 없는 음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블루투스가 아니라 Wi-Fi를 사용하는 무선 스피커인 스마트 오디오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LG 스마트 오디오 NP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