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3

가성비 좋은 인강용 안드로이드 태블릿! 에듀플레이어 에듀플W 개봉기! 인터넷 강의의 출현은 우리들의 공부 방법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이전에 학교나 학원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들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넘어서 저렴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터넷 강의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고 있고 최근에는 컴퓨터를 넘어서 휴대가 간편한 태블릿을 이용해서도 수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인강용 태블릿 에듀플레이어 에듀플W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플W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고 전면에는 각 종 특장점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플W에는 7.85인치 IPS LCD와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탑재되었고 프로세서는 Allw..
LED 손전등 기능으로 활용도를 높이다! TSST TB030NA 보조배터리 사용기! 최근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휴대용 디지털 제품들은 배터리 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전을 바로 할 수 없는 외부에서 배터리가 방전된다면 난감한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단순한 보조배터리 기능을 넘어서 LED 손전등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TSST TB030NA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SST TB030NA 보조배터리의 박스를 살펴보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서 본체 디자인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의 왼쪽 상단을 살펴보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GOOD DESIGN으로 선정아 되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디자..
피코 프로젝터를 내장한 대화면 태블릿!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 사용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어느 정도의 상향평준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제조사들에서는 다른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서 독특한 기능들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리뷰에서는 집이나 사무실, 캠핑장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피코 프로젝터를 내장한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13.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 레노버에서는 8인치나 10인치 태블릿들도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에 탑재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는 QHD(2560 x 1..
OTG USB 메모리와 외장배터리를 한 번에! 이코아 파워볼트 콤보 EPV-C200 사용기! 최근 스마트폰이 우리 삶의 중심으로 들어오면서 스마트폰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OTG USB 메모리와 외장배터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스마트폰의 부족한 용량이나 배터리를 보충해주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OTG USB 메모리와 외장배터리를 하나로 통합해서 활용도를 높인 이코아 파워볼트 콤보 EPV-C20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코아 파워볼트 콤보 EPV-C200의 박스를 살펴보면 왼쪽의 일부가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어서 박스를 개봉하지 않고도 본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박스의 오른쪽 상단을 살펴보면 이코아 파워볼트..
삼성 NX1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NX1 개발자와의 만남을 신청해 보세요~ 삼성 NX1은 작년 독일에서 진행된 포토키나 2014에서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는데 새롭게 설계된 2800만 화소의 BSI CMOS센서와 DRIMe V이미지 프로세서의 결합으로 빠른 동체 추적 은 물론이고 4K/UHD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 NX1에 모든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 “NX1 개발자와의 만남”의 3월 30일 삼성 스마트카메라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인데 관심 있는 분들은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NX1 개발자와의 만남”은 삼성 스마트카메라 스튜디오에서 진행이 되는데 각 종 강좌들은 물론이고 스튜디오를 대여해서 멋진 사진들을 촬영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카메라 스튜디오는 압구정로데오..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공식 발표!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하드웨어들도 제작판매를 하고 있는데 의외로 품질이 좋은 편이어서 하드웨어의 명가?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접을 수 있다는 점인데 반으로 접었을 때의 크기는 약 147.6mm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펼쳤을 때의 길이는 약 295.1mm였는데 키캡들의 크기는 작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타이핑을 하는데 부담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한 번 충전을 하면 약 ..
전자사전? 인강용 태블릿? 난 둘 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 사용기! 우리들이 영어를 비롯한 다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는데 가장 많이 활용하는 디지털 제품은 바로 전자사전인데 아날로그 사전에 비해서 빠른 검색 속도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발음을 확인하거나 퀴즈를 푸는 등 언어를 더욱 다각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자사전은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해서 인터넷 강의 재생 기능까지 탑재한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용 어댑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에듀딕7에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설치되어 있는데 바탕..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걸어서 13분! 컴퓨존 가산점 방문 후기! 용산을 대표하는 컴퓨터관련 쇼핑몰을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 컴퓨존을 선택할 것 같은데 15년 연속 컴퓨터 쇼핑몰 매출 1위라는 기록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재 가장 큰 쇼핑몰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컴퓨존이 커질 수 있었던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좋은 서비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컴퓨터 관련 부품들은 물론이고 각종 소모품들도 컴퓨존에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두 번째 매장인 컴퓨존 가산점을 개장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존에는 컴퓨터 관련 부품들은 물론이고 디지털 카메라나 사무용품들까지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의외로 제품의 카테고리가 넓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오직 음악만을 위해서 태어났다! 소니 NW-ZX2 출시 세미나 참관 후기! 스마트폰들이 대규모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디지털 제품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는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MP3플레이어와 PMP등이 있습니다. 특히 MP3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거의 완벽하게 대체가 가능했기 때문에 운동과 같은 특별한 목적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예전에 비하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렇게 포터블 오디오 시장은 한동안 정체가 지속되다가 고음질 음원들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다시 한 번 활성화되기 시작했고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고음질 플레이어들이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소니에는 이번에 NWZ-ZX1의 후속 기종라고 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래그쉽 워크맨 NW-ZX2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25대만 판매합니다! 한정판 카메라 LEICA M-P CORRESPONDENT 공식 발표! 라이카하면 아직도 카메라의 대명사격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디지털 시대에 들어오면서 약간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그래도 빠르게 적응을 하며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125대만 판매하는 독특한 느낌의 한정판 카메라인 LEICA M-P CORRESPONDENT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ICA M-P CORRESPONDENT의 뒷면을 살펴보면 디지털 카메라의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손으로 많이 만져지는 부분은 약간 도색이 까진 형태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CORRESPONDENT은 기자, 특파원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도 역시 도색이 벗겨진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