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

LG G4의 하위 호환!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스마트폰! 구글 넥서스 5X(LG) 공식 발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제조사에서 원하는 대로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지만 반대로 운영체제의 파편화가 생기고 있다는 문제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의 버전이 올라갈 때마다 일종의 가이드 역할을 하는 레퍼런스 스마트폰들을 제작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구글 넥서스 5X(LG)와 구글 넥서스 6P(화웨이)를 동시에 발표를 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넥서스 5X(LG)의 스펙과 특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넥서스 5X(LG)는 5.2인치 FULL 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어와 퀄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 그리고 2GB 램을 탑재했는데 LG G4와 동일한 프로세서가 채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중급형..
고성능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스마트폰! 구글 넥서스 6P(화웨이) 공식 발표! 최근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있는 안드로이드라는 운영체제는 구글에서 제작을 하고 있는데 라이선스 비용과 소스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조사들에서는 자신들의 스마트폰에 맞게 개조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픈소스 방식은 개발 자체가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제품들의 파편화가 커질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의 버전이 한 단계씩 업데이트될 때마다 일종의 가이드 역할을 하는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구글 넥서스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와 함께 구글 넥서스 6P(화웨이)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넥서스 6P..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얇고 가벼운 스마트워치! 페블 타임 라운드 공식 발표! 최근 스마트워치 시장은 삼성이나 애플을 비롯한 대기업들의 치열한 전쟁터가 되어버렸기 때문에 작은 기업들이 살아남기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몇 몇 기업들이 꾸준히 제품들을 발표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회사로는 페블 테크놀러지가 있습니다. 페블 테클놀러지는 독특하게 킥스타터를 이용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성비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페블 타임 라운드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블 타임 라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두께가 약 7.5mm이고 무게는 28g이라는 점인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에 비하면 상당히 얇고 가벼운 편입..
HDMI 미니 모니터로 사용 가능한 12인치 디지털액자! 카멜 PF1220 사용기! 최근 우리들은 디지털 카메라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다양한 사진들을 촬영하고 있는데 이렇게 촬영된 디지털 사진들은 편집이나 보관이 간편하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지만 예전에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던 시절처럼 직접 현상을 해서 살펴보는 경우는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디지털 사진들을 현상해서 살펴보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디지털액자 카멜 PF12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멜 PF1220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중간에는 본체의 모습 스펙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카멜 PF1220의 스펙을 살펴보면 전면에는 12인치 1366 x 768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4MB 이하의 jpg 이미지들을 ..
큐브박스의 단점들을 완벽하게 개선했다! 샤오미의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 공식 발표! 샤오미에서는 스마트폰들은 물론이고 외장 배터리나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높은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샤오미에서는 큐브박스와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지만 모든 부분들이 개선된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가장 큰 특징은 골드, 블루, 핑크 세 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 자체는 금속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이전 큐브박스를 생각해 보면 마감은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블루투스 4.0 기..
중국 스마트폰들의 가성비가 놀랍다! 스냅드래곤 808을 탑재한 샤오미 Mi4C 공식 발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서 가장 큰 논란이 되고 있는 회사는 바로 샤오미인데 기존 스마트폰 제조사들에 비해서 정말 놀라울 정도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들을 판매하고 있지만 이러한 가성비는 특허관련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있다는 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을 제외한 세계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할 수는 없다는 태생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또 다시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샤오미 Mi4C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Mi4C의 스펙을 살펴보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와 2/3GB 램을 탑재했는데 전체적으로 중급형 스마트폰에 해당하는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Mi4C의 전면에는 5인치 크기의 FUL..
삼성 갤럭시 S6보다 빠르고 저렴하다! 중국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메이주 프로5 공식 발표! 중국의 대표적인 IT 기업 중에 하나인 메이주는 처음에는 MP3 플레이어 등을 제조하다가 2008년부터 스마트폰을 제조하기 시작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삼성전자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고 그 결과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삼성전자 부품들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현재와 같이 삼성 엑시노스 시리즈가 퀄컴 스냅드래곤을 비롯한 다른 프로세서들을 성능적으로 압도했을 때 큰 메리트가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메이주에서는 삼성 갤럭시 S6나 갤럭시 노트5에 채택되었던 엑시노스 7420 프로세서가 탑재된 메이주 프로5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주 프로5의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엑시노스 7420 옥타코..
PC 속도 향상을 몸으로 체감하려면? 초고속 SSD 삼성 950 PRO M2, 850 EVO 공식 발표! 우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여러 종류의 부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단 하나의 부품만 변경해서 PC의 성능 향상을 체감하려면 SSD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러한 SSD는 기존의 HDD와는 전혀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HDD에 비해서 2배 이상의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용량 대비 가격은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우리들은 SSD와 HDD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속도를 더욱 개선한 새로운 SSD인 삼성 950 PRO M2와 850 EVO를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950 PRO M2의 경우에는 기존에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SATA 규격과는 조금 다른 M.2(PCI-E..
단통법에 대한 LG전자의 대답! 보급형 스마트폰! LG 클래스, LG 와인스마트재즈 공식 발표! 최근 스마트폰은 우리 삶에 너무나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장 필수적인 디지털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은 편이고 단통법의 시행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로도 막혀버렸기 때문에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전자에서 새롭게 발표한 보급형 스마트폰 LG 클래스와 LG 와인스마트재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클래스의 메탈로 제작이 되었고 전면에는 5인치 HD(1280 x 720)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예전 옵티머스 빅과 조금 유사한 부분들이 있는 편입니다. 사실 LG전자의 디자인 능력은 상당히 뛰어나다고 평가를 받아왔는데 LG ..
삼성전자에도 혁신은 있다! 전혀 새로운 컨셉의 텔레비전! 삼성 Serif TV 발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TV들을 살펴보면 얇은 두께를 강조한 제품들이 대부분인데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차별성이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프랑스의 가구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기존 TV들과는 전혀 다른 컨셉의 TV인 삼성 Serif TV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Serif TV의 가장 큰 특징은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는 최근의 트렌드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접근을 했다는 점인데 세리프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상단과 하단이 돌출된 형태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이나 옆면에 다른 제품들을 배치해 놓을 수 있어서 TV를 인테리어 소품의 일부로 활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