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

PC 백업을 서두르라고 전해라~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12월 31일(오늘) 종료! 다음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본으로 50GB 용량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동기화의 편의성 때문에 클라우드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입지를 구축했지만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된 이후에 정리 대상에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2015년 12월 31일(오늘)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는데 혹시나 아직 백업을 받지 않은 분들은 서두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클라우드의 서비스 종료 일정은 위와 같은 6월 1일 신규 가입이 제한되었고 7월 31일부터 백업을 제외한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12월 31일에 완전히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다음 클라우드 : http://cloud.daum.net 다음 클라우드의 PC 백업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 용으로 구분되어 있고 저는 윈도우 용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용량은 약 6MB로 작은 편이었..
애플 아이폰 6c는 4인치 디스플레이와 2GB 램 그리고 터치ID를 탑재했다? 루머 유출! 최근 여러 경로를 통해서 애플 아이폰 6c에 대한 정보들이 유출되고 있는데 최근 중국에서 스펙에 대한 조금 더 세부적인 정보들이 유출되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하는데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플 A9 프로세서와 2GB 램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A9은 애플 아이폰 6s와 6s 플러스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16GB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더 높은 용량이 제품이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그리고 터치 ID와 1,642mAh의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 6c은 내년 3월 정도에 발표되고 4월 정도부터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조금 더 기다려야지만 자세한 내용들이 유출되거나 공개..
신용카드만큼 작고 얇은 초소형 휴대폰! ELARI 카드폰 공식 발표! 최근 우리들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4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부피가 큰 편입니다. 물론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얇고 가볍기는 하지만 크기가 자체가 작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와 비슷할 정도로 얇고 가벼운 휴대폰 ELARI 카드폰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LARI 카드폰은 GSM 850/900/1800/1900Mhz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해외에서도 전화와 문자 기능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컬러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ELARI 카드폰의 가장 큰 장점은 86 x 48 x 5.5mm의 작고 얇다는 점과 무게가 42g으로 상당히 가볍다는 점인데 휴대가 간편한 세컨..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는 5.2인치와 5.5인치이다? 3D 설계 도면 유출! 2016년 1/4분기에 발표되는 삼성 갤럭시 S7은 여러 종류의 파생 모델로 구성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는데 이번에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의 3D 설계 도면이 유출되었습니다. 설계 도면을 살펴보면 삼성 갤럭시 S7의 경우에는 갤럭시 S6와 전체 크기는 동일하지만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5.2인치로 0.1인치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의 크기가 줄어들어서 카툭튀가 S6에 비해서 적게 튀어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7 엣지의 경우에는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전 S6 엣지 플러스보다 전체적인 크기는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두 제품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20/엑시노스 8890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진 청축 기계식 키보드! 라온티앤아이 타무즈 루마카 K20 사용 후기! 최근 우리들의 생활에서 컴퓨터는 필수품이 되어 버렸고 그에 따라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 또한 업종에 따라서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하루의 절반을 넘어가는 경우도 빈번한 편입니다. 이렇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서 매일 손으로 사용하는 키보드를 얼마나 좋은 제품을 선택하느냐? 에 따라서 작업의 효율이나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경쾌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청축 기계식 키보드 라온티앤아이 타무즈 루마카 K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온티앤아이 타무즈 루마카 K20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키보드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모든 키에 LED가 부착되어 있어서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2016년형 삼성 노트북 9(900X5L, 900X3L) 공식 발표! 예전에 노트북하면 일부 특수한 목적을 가진 사용자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성능이 향상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짐에 따라서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트북들은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성능과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발표한 초경량 노트북 삼성 노트북 9(900X5L, 900X3L)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900X5L의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6세대 i5 6200U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그리고 128GB 용량의 SSD를 탑재하고 있는데 사양은 179만원이라는 출고가를 생각해 보면 아쉬운 편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무게는 1.29Kg이고 두께는 14.5mm인데 휴대성은..
하만카돈 기술이 탑재된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셋! LG전자 톤플러스 HBS-910 공식 발표! LG전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에는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편의성 높은 별도의 앱도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하만카돈과의 제휴를 통해서 음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LG전자 톤플러스 HBS-910ㅇ르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실제 제품은 CES 2016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LG전자 톤플러스 HBS-910은 세 종류의 컬러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디자인은 상당히 잘 다듬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HBS-900처럼 자동 줄감기 모듈이 적용되었는데 실..
키보드 안에 태블릿 PC가 들어있네? 키보드 PC TEKWIND WP004 공식 발표!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맨 처음 출시되었을 때 넷북이나 넷탑이라는 이름으로 크게 보급이 되었는데 부족한 성능으로 인해서 아톰이라는 브랜드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아톰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했고 베이트레일이 이르러서는 쓸만한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특히 아톰 프로세서의 작은 크기와 저전력 특징은 태블릿에 적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톰 프로세서를 키보드에 탑재한 키보드 PC TEKWIND WP004가 공식 발표되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PC TEKWIND WP004의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아톰 Z3735F 프로세서와 2GB 램 그리고 32GB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인 베이트레일 태..
최강의 중급형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다! 삼성 갤럭시 A9 (2016) 공식 발표! 삼성전자의 A 시리즈는 메탈 프레임 디자인을 채택한 중급형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갤럭시 알파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발표되었고 2016년에 2세대 제품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2016년 에디션 중에서 가장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삼성 갤럭시 A9 (2016)가 공식 발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9 (2016)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와 3GB 램을 탑재하고 있는데 652 프로세서의 경우에는 싱글코어 점수가 스냅드래곤 810이나 엑시노스 7420과 유사한 편입니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중급기 중에서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9 (2016)의 전면에는 ..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카피한다! 샤오미 mi5 디자인 도면 유출! 샤오미는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어디에선가 한 번 정도는 본 듯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내년 4월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샤오미 mi5의 디자인 도면이 공개되었는데 자세하게 살펴보면 삼성 갤럭시 노트5처럼 후면 엣지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mi5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3/4GB 램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내년 정도에 비슷한 스펙의 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브랜드 파워로 제품의 성패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