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

해외에서도 터진 갤럭시노트7! 과연 폭발 원인은 무엇일까? 최근 가장 완성도 높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갤럭시노트7의 폭발 소식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맨 처음 터졌다는 소식이 들려왔을 때 이전 사례들처럼 자작이 아닌가? 하는 의견들도 있었지만 사례가 추가되면서 갤럭시노트7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견들도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 터진 갤럭시노트7의 모습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의 왼쪽 부분에 손상이 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들을 확인해 보면 대부분 동일한 부분에 손상이 가해졌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내부 구조를 확인해 보면 왼쪽에는 3,5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
소니 FES 워치 U 공식 발표! 워치페이스부터 밴드까지 내 맘대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워치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매일매일 새로운 시계를 차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동일한 디자인에 실증을 느끼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에서는 워치페이스는 물론이고 밴드의 디자인까지 변경할 수 있는 소니 FES 워치 U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FES 워치 U는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는 다른 전자잉크(E-in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소비전력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컬러 표현이 불가능하고 화면을 갱신하는데 딜레이가 심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 FES 워치 U의 밴드 부분에서도 플렉시블..
포브스 선정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은 테슬라! 네이버는 13위! 미국의 출판, 미디어 기업인 포브스에서는 여러 카테고리의 순위를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에는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100개의 기업을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100대 혁신 기업은 2011년부터 선정해 오고 있습니다. 1위를 미국의 테슬라 모터스가 차지했는데 현재 가장 성공적인 전기자동차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현재 모델S와 모델X의 예약 판매가 진행 중입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네이버가 13위를 차지했는데 한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라고 할 수 있고 완성도 높은 대부분의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 중에는 LG생활건강이 19위로 선정되었는데 회사 자체는 생소할 수 있지만 더페이스샵이나 엘라스틴, 슈퍼타이, 퐁퐁 등 우리들에게 익숙한 화장품, 샴..
애플 아이폰7은 9월 7일 발표된다! 초대장에서 유추할 수 있는 정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중에 하나인 아이폰은 발표되기 전부터 항상 큰 이슈를 만들어내곤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발표될 아이폰7은 과연 3.5mm 이어폰 단자가 라이트닝 커넥터로 통합될 것인가? 하는 부분과 카메라가 개선될 것인가? 하는 두 가지 부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7은 미국 시간으로 9월 7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9월 8일 2시)에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데 초대장을 살펴보면 야간에 조리개는 개방해서 찍을 수 있는 보케 사진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서 아마도 카메라에 어떤 개선점이 있을 것임을 추측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아웃포커스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아이폰은 이전 제..
화려한 LED와 부드러운 키감을 가졌다! 앱코 해커 K970 무접점 키보드 사용기! 우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는 작동 구조에 따라서 멤브레인과 기계식 그리고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멤브레인 방식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키감 좋지 못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키감이 좋은 기계식이나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정전용량 방식의 스위치를 탑재해서 기계식 키보드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키감을 제공하는 앱코 해커 K970 무접점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코 해커 K970 무접점 키보드의 박스는 무광 검정색 색상을 가지고 있었고 유광으로 각 종 문구들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앱코에서는 해커라는 브랜드를 통해..
DJI 오즈모+ 공식 발표! 광학줌 카메라를 탑재한 4K 핸드헬드 짐벌! 중국의 IT 기업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드론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DJI와 같은 회사들은 세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DJI는 팬텀 시리즈와 같은 드론 물론이고 파생 기술을 이용한 핸드헬드 짐벌까지 판매하고 있는데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존의 핸드헬드 짐벌의 기능을 더욱 강화한 DJI 오즈모+라는 모델을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오즈모+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3.5배의 광학 줌과 2배의 디지털 줌을 탑재했다는 점인데 보다 편리하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무손실 디지털 줌의 경우에는 FULL HD에서만 지원되는데 아마도 크롭 방식으로 동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DJI ..
애플 아이폰7 플러스 실제 사진 유출! 듀얼 카메라는 탑재! 이어폰 커넥터는 제거!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은 9월 16일 발표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듀얼 카메라의 탑재 여부이고 두 번째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라이트닝 커넥터로 통합될까?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애플 아이폰7 플러스라고 주장하는 제품의 실제 사진이 유출되었는데 우리들의 궁금증을 해소 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7 플러스의 전면은 이전 세대의 아이폰과 비교해서 디자인적으로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루머에서는 홈 버튼이 터치로 대체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내년에 발표되는 10주년 모델 정도에서 대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7 플러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서로 다른 ..
애플 아이폰7 라이트닝 이어폰 젠더 유출! 정말 이렇게 출시할까? 애플 아이폰7에서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라이트닝 커넥터로 통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고 거의 정품으로 보이는 라이트닝 커넥터를 탑재한 이어폰도 유출이 되었습니다. 남은 한 가지 의문점은 과연 대부분의 3.5mm 커넥터를 탑재한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점이었는데 이번에 라이트닝 이어폰 젠더가 유출되었습니다. 사진의 해상도가 낮기는 하지만 완성도는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기괴한 모양새를 가지고 있고 과연 이렇게 출시될지는 다음 달 발표까지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 공식 발표! 역시 뛰어난 가성비의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는 뛰어난 가성비를 가진 스마트폰을 발표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시장 점유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고 뛰어난 가성비는 오히려 회사의 성장에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그래도 샤오미는 외발자전거처럼 지속적으로 페달을 밟아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비롯한 여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급형 스펙의 패블릿 샤오미 홍미노트4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는 미디어텍 Helio X2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와 스토리지 용량에 다라서 가격이 다른데 2G/16GB 모델은 899위안(약 15만원)이고 3GB/64GB 모델은 1,199위안(약 20만원)으로 책정되..
캐논 오막포(5D Mark4) 공식 발표! 풀프레임 DSLR의 기준을 제시하다! 캐논의 5D 시리즈는 가장 성공적인 풀프레임 DSLR 중에 하나로 전문적인 사진작가들은 물론이고 하이엔드 아마추어 사진가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전 세대의 제품이 출시된 지 4년 만에 새로운 캐논 오막포(5D Mark4)가 공식 발표되었는데 여러 부분들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오막포(5D Mark4)에는 3,0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센서가 탑재되었고 ISO는 100부터 32,000(확장 102,4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듀얼 픽셀 CMOS AF와 61개의 AF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논 오막포(5D Mark4)에는 4K 3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