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

쿼티키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블랙베리 키원 발표! 블랙베리는 쿼티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한 때 비즈니스맨들의 필수품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안드로이드 시대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결국은 예전 명성을 거의 완벽하게 잃어버렸습니다. 그래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고 있고 이번에 블랙베리 키원을 공개했습니다. 블랙베리 키원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와 3GB 램을 탑재했는데 전형적인 중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은 $549(약 62만원)로 사양에 비하면 비싼 편입니다. 블랙베리 키원은 4.5인치(1620 x 108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서 조금 작은 편입니다. 그리고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4열의 쿼티 키보드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블..
갤럭시 S8 실제 작동 사진 유출! 정식발표는 3월 29일! 현재 스페인에서는 MWC 2017이 진행되고 있고 상반기에 출시될 대부분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삼성전자의 갤럭시 S8은 노트7 때문에 발표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실제로 작동하는 장면이 촬영된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8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 두 종류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위와 같이 화면의 거의 전체를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면 대비 전체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과연 사용성을 얼마나 좋을지 조금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는 홈 버튼이 제거되었고 뒷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루머에 따르면 포스 터치와 같은 기능을..
필기 태블릿! 갤럭시 탭 S3 발표! 디자인과 스펙 정리! 태블릿은 재미있는 제품군 중에 하나입니다. 출시 초기에는 스마트폰과는 다른 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스마트폰의 대형화와 노트북의 소형화 때문에 설자리를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오랜만에 플래그쉽 안드로이드 태블릿 갤럭시 탭 S3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3는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4GB램을 탑재했는데 스펙은 무난한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S펜을 지원하기 때문에 세밀한 필기가 가능하지만 아쉽게 본체에 수납할 수는 없습니다. 갤럭시 탭 S3에는 9.7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아래쪽에는 지문 인식 홈 버튼이 내장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무난한 편이라고..
LG G6 과연 성공할까? 디자인과 스펙 정리! 이번 MWC 2017에서 LG전자는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G6을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8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디자인과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6은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했습니다.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할 수 없었다는 점에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버전에서는 무선 충전이 제거되고 LG 페이와 쿼드 DAC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LG 페이는 추후에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지원된다고 합니다. LG G6은 21: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처리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LG전자..
커세어 보이드 7.1채널 돌비 무선 게이밍 헤드셋 사용 리뷰!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오버워치입니다. 두 게임의 공통점은 5인 혹은 6인이 팀을 이루어서 플레이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팀워크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상황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헤드셋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들은 제조사들도 많고 기능도 다채로운 편인데 이번 리뷰에서는 하이엔드 컴퓨터 부품 제조사인 커세어에서 출시한 VOID SE Wireless Dolby 7.1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박스는 세련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RGB 조명이 내장되어 있다는 문구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페셜..
갤럭시S7 케이스! 슈피겐 러기드아머 사용 리뷰! 우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은 보통 생폰으로 사용했을 때 디자인적인 만족도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바닥에 떨어트렸을 때에는 큰 정신적인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삼성 갤럭시 S7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은 케이스! 슈피겐 러기드아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피겐 러기드아머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아래쪽에는 에어쿠션 기술이 적용되어서 만약 바닥에 떨어트려도 모서리 부분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슈피겐 러기드아머를 갤럭시 S7에 장착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군 군용 규격 드롭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상당히 단단하..
블루투스 리모컨과 삼각대가 하나로! 샤오미 셀카봉 발표! 중국의 샤오미는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는 배송이 간편한 외장배터리나 스마트워치 등 주로 액세서리들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샤오미 셀카봉이 공개되었는데 이전 버전들과는 다르게 많은 부분들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셀카봉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이 되었고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의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세대의 셀카봉은 생각해보면 마감은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샤오미 셀카봉의 가장 주요한 특징은 손잡이 부분에 삼각대가 내장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다양한 셀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리모컨의 경우에는 착탈식으..
9W 고속 무선충전기! 슈피겐 F301W 사용 리뷰! 기술의 발전은 우리들이 보다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무선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단순하게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서 스마트폰을 충전시켜주는 수준에까지 도달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9W 고속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 슈피겐 F301W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피겐 F301W의 박스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었고 전면에는 9V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슈피겐 F301W의 규격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5V/2.0A, 9V/1.9A 출력이 가능하고 충전 거리는 5~7mm입니다. 그리고 충전효율은 72%정도입니다. 슈피겐 F301W에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
LG G6 공식 보도사진 유출! 디자인, 스펙 정리! LG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G6은 스페인에서 진행되는 MWC 2017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공식 발표 전에 여러 장의 사진들이 유출되었고 이번에는 디자인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도 사진이 @evleaks에 공개되었습니다. LG G6의 전면에는 5.7인치 2880 x 144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모서리 부분이 라운드 처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비율이 2:1로 변경되었습니다. LG G6의 뒷면에는 엘지전자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1,3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화각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지문 인식 센서가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G6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21 ..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ZR7 사용 후기! 최근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도와주는 블루투스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제품부터 강력한 출력을 가진 거치형태의 제품까지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편입니다. 최신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단순히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되는 것을 넘어서 무선랜과 같은 다양한 연결 방식을 제공해서 활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가장 진보한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ZR7의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SRS-ZR7 개봉기 : http://funfunhan.com/2475030 소니 SRS-ZR7은 Wi-Fi를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공유기와의 연결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