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고민은 배송을 늦춘다! 아이폰8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 정리! 아이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폰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출시 초기에는 국내에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물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빠르게 사용해 보려면 사전예약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8의 특징과 사전예약 혜택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8은 4.7인치 모델과 5.5인치 화면을 탑재한 플러스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인 터치ID를 탑재했는데 아마도 마지막 지문센서 탑재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8에는 iOS11 탑재되었는데 알림센터가 잠금 화면에 통합되는 등 많은 부분들이 이전 버전에 비해서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증강 현실 기능이 강화되었는데 앞으로가 더..
KT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 가격과 특징 총정리 CCTV는 가장 뛰어난 범죄 예방이나 억제효과를 가지고 있는 보안 수단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대부분의 가게나 사무실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이 관리하기에는 시스템이 너무 복잡하고 불편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KT에서는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기가와이즈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는 일반적인 CCTV들보다 스마트한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보안 기능은 물론이고 미술관에서 맞춤형 도슨트를 제공하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KT 지능형 CCTV ..
접어서 쓰는 스마트폰! 폴더블 스마트폰 ZTE Axon M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점차 화면의 크기를 키우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의 크기도 줄이기 시작했지만 물리적인 한계 때문에 화면을 무한정 키울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양면으로 화면을 배치해서 화면을 두 배로 넓힌 폴더블 스마트폰 ZTE Axon M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TE Axon M 폴더블 스마트폰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64GB 내장 스토리지를 가지고 있는데 전형적인 중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TE Axon M 폴더블 스마트폰이 특별한 이유는 2개의 5.2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
에이수스 GTX1060 6GB 그래픽카드! 배틀그라운드 프레임은? PC게임은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게 만드는 가장 큰 동기부여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게임 개발사인 블루홀에서 제작한 배틀그라운드가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배그는 상당히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 게임지만 사양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일정수준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 ASUS ROG STRIX 지포스 GTX1060 O6G GAMING D5 6GB의 배그 옵션별 프레임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수스 GTX1060 6GB 그래픽카드는 옆면에 쿨랭팬의 옆면에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나 발광패턴을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서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GTX1060 6GB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와 툴은 ASUS 홈페..
휴대용 미니빔 프로젝터! 소니 MP-CL1A 리뷰! 프로젝터는 영상을 벽이나 천장에 투사하는 장치를 의미하는데 TV에 비해서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휴대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그리고 배터리를 내장해서 실내는 물론이고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빔 프로젝터 소니 MP-CL1A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P-CL1A의 가장 큰 특징은 작은 크기와 210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위해서 설계된 주머니 등에 넣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완전 무선 방식으로 설계되었는데 스마트폰과 스크린 미러링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WH-H900N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우리들은 수많은 소음들에 둘러싸여서 생활하고 있고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엔진소리는 상당히 신경을 거슬리게 합니다. 그리고 소음을 상쇄하기 위해서 음악의 볼륨을 높이는 경우가 많은데 청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반복적인 소음들을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필요한 외부 소리들도 들을 수 있는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WH-H900N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WH-H900N은 오버이어 헤드폰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이어패드가 푹신한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헤드폰들은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이나 겨울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소니 WH-H900N의 왼쪽 하우징에는 전원과 노이즈 캔슬..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413 후기!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 설정 최근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PC 게임은 국내 제작사인 블루홀에서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만명이 동시에 게임을 플레이할 정도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는 슈퍼점프라는 미묘한 동작을 제대로 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플레이 방법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인 로지텍 G413과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를 쉽게 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설정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413은 풀사이즈 키보드로 제작이 되었는데 게이머들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카본 레드 백라이트와 실버 화이트 백라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13 카본 색상에는 레드 컬러의 백..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무선마우스! 로지텍 M238 카카오프렌즈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캐릭터들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단느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로지텍과의 협업을 통해서 무선 마우스인 M238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M238 카카오프렌즈 마우스는 라이언과 무지 그리고 어피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컬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238 카카오프렌즈 마우스는 95 x 55 x 39의 크기와 84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노트북과 잘 어우릴 것으로 보입니다. 로지텍 M238 카카오프렌즈 마우스는 무선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유니파잉을 지원하지..
4240만 화소의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R3(Mark III)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렌즈 교환식 카메라들의 센서는 클수록 화질이 좋은 편인데 이번에 소니에서 424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소니 a7R3(Mark III)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7R3(Mark III)의 가장 핵심은 4240만 화소의 풀프레임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동체추적을 지원하는 1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무음 촬영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콘서트 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
아이폰X의 홈버튼은 제스처로 어떻게 대체될까? UI 유출! 아이폰X는 아이폰의 10주년 기념제품으로 기존의 제품들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베젤리스 디자인이 채택되었는데 상단에는 얼굴인식을 위한 face ID 때문에 독특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의 뒷면은 유리로 마감이 되었는데 다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카툭튀는 조금 심한 편입니다. 아이폰X은 홈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삼성에는 압력 센서를 통해서 해결했는데 애플은 제스처를 이용해서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도 제스처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기존 아이폰들은 앱을 변경할 때 홈 버튼을 두 번 눌러서 전환했는데 아이폰X의 경우에는 아래쪽 좌우를 스와이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