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11년차 it 블로거의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제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지도 어느덧 11년이 흘렀습니다. 기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인데 그동안 수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저의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저의 블로그에서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한 해 동안 668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하루로 나누어 보면 평균 1.8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it 관련 소식들을 빠르게 작성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실제로 잠을 줄여가며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제가 언급한 키워드들을 살펴보면 주로 IT에 관련된 내용들이 많은 편입니다. 특히 기능이나 사용 등의 내용이 많은 편입니다. 저도 저의 단어를 사용하는 버릇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
이케아의 장식용 모래시계 TILLSYN 후기 이케아에서는 집안을 장식할 수 있는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가성비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저도 가끔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리뷰에서는 만듦새가 좋다고 판단된 모래시계 TILLSYN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래시계 TILLSYN의 높이는 16cm인데 크게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용도로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래시계 TILLSYN의 바닥을 살펴보면 육각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옆으로 뉘어놓아도 굴러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닥에는 유리를 마감한 흔적이 있습니다. 모래시계 TILLSYN의 구슬들은 골드 컬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크기는 작은 편이고 디자인적이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모래시계 TI..
GTX1080 Ti 게이밍 데스크톱! MSI 이지스 Ti3 S80Ti 컴퓨터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도구이지만 특히 가장 뛰어난 게임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게임은 데스크톱을 통해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스크톱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부품들을 조립할 수 있는데 이번에 조립의 고민 없이 최고의 부품들로 조립된 게이밍 데스크톱 MSI 이지스 Ti3 S80Ti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SI 이지스 Ti3 S80Ti의 케이스도 상당히 화려하지만 내부에는 최신 부품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우선 8세대 인텔 i8-8700K 프로세서와 16GB램 그리고 GTX1080 Ti가 SLI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SI 이지스 Ti3 S80Ti는 상당히 화려한 L..
좋은 음질을 위한 DAP! 코원 PLENUE 2 Mark Ⅱ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더 좋은 음질과 편의성을 원하는 분들은 별도의 DAP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국내를 대표하는 업체 중에 하나인 코원에서 새로운 DAP PLENUE 2 Mark Ⅱ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원 PLENUE 2 Mark Ⅱ의 바디는 메탈로 제작이 되었고 컬러는 쥬피터 골드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완성도가 높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사실 DAP들은 높은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소재와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편입니다. 코원 PLENUE 2 Mark Ⅱ에는 256GB 용량이 내장되어 있고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256GB 용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LG페이 가성비 스마트폰! LG X4+ 스펙과 가격 정리!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들을 상위 평준화되어 있는데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작업들은 저가형 제품으로도 충분히 감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LG전자에서는 LG페이를 탑재하고 내구성에 특화되어 있는 LG X4+라는 스마트폰을 공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X4+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425프로세서와 2GB 램과 32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X4+의 전면에는 5.3인치 HD(1280 x 720)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FULL HD가 아니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X4+의 뒷면에는 보급형 제품치고는..
배그 게이밍 노트북 추천! 기가바이트 에어로 15W 후기! 최근 그래픽카드 가격이 끝을 모르고 상승함에 따라서 차라리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일부 게이머들에게는 오히려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노트북들은 일반적인 제품과는 다르게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는데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GTX1060 정도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인텔 7세대 i7-7700HQ 프로세서와 8GB(16GB)램 그리고 GTX1060 6GB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에어로 15W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바이트 에어로 15W의 외관은 블랙과 그린 그리고 오렌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렌지 컬러도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
KT 아이폰X에 적용된 C-DRX(배터리 절감 기술) 이란?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방수 측면에서 유리하지만 항상 배터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KT에서는 자사의 가입자들이 스마트폰을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C-DRX(배터리 절감 기술)를 데이터에 이어서 음성통화에까지 적용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X같은 경우에는 2,716mA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이 짧은 편은 아니지만 야외활동이 길어지면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가장 처음에 수행하는 조치는 바로 화면의 밝기를 줄이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상당한 ..
비투비와 우주소녀가 함께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참관기 이제 약 10일후면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데 그 어느 때보다도 화젯거리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전국에서 성화봉송이 진행되고 있는데 다양한 볼거리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광화문에 다녀왔는데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이고 비투비와 우주소녀의 공연도 실제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행사 현장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화봉송 행사도 의미가 있었지만 특히 비투비와 우주소녀의 무대를 광화문에서 직관할 수 있다는 점도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즐거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조금 일찍 광화문에 도착했는데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파트너인 KT의 무대가 준비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KT 5G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행사는 경복궁에서부터..
삼성 갤럭시 S9, S9+ 공식 사진 유출! 스펙과 출시일? 삼성 갤럭시 S9와 S9+는 2018년 상반기에 가장 주목할 만한 스마트폰입니다. MWC 2018에서 공개될 예정이고 이전 세대의 제품들이 발표과 출시가 한 달 정도 차이가 났던 것을 생각해 보면 3월말 정도에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에상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식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9의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엑시노스 9810 프로세서와 4/6GB 램(플러스 6GB)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스펙은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엑시노스 9810은 스냅드래곤 845와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서 클럭을 다운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9+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데 조리개가 F1.5로 상당히 밝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조금 더 선명한 사진을 촬..
삼성의 새로운 SSD! 860 PRO, 860 EVO 발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SSD는 상위 평준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무난한 제품이라고 평가받는 제품이 바로 삼성의 SSD들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SSD 860 PRO, 860 EVO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860 PRO는 256GB부터 4TB 제품까지 출시될 예정인데 준전문가를 위한 SSD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EVO 모델에 비해서 수명이 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860 EVO는 보급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250GB부터 4TB 용량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3차원 V낸드로 제작이 되었고 속도는 읽고/쓰기 560MB/s / 530MB/s라고 합니다. 특히 삼성 860 EVO는 S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