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 III 스펙과 가격! 소니의 a7 시리즈는 풀프레임 카메라를 대중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이 발표되었고 이제는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a7 III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과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7 III에는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크기만 봐도 압도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상차 AF 693 포인트와 콘트라스트 AF 425 포인트가 내장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눈동자를 추적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인물 사진에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a7 III에는 틸트 방식의 3인치 디스플레이와 0.5인치 뷰파인더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이스틱 ..
삼성 갤럭시 S9 실제 사용 후기! 사전예약 사은품은? 스마트폰은 우리들이 가장 오랜 시간 손에 들고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저는 가능하면 플래그십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 상반기에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제품은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S9와 S9 플러스입니다. 그 이유는 경쟁 제품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 S9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9에는 5.8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이기 때문에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S8과 비교했을 때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갤럭시 S9의 상단은 깔끔한 형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S8과는 다르게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800만 화소의 전면 카..
인공지능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30S 씽큐(ThinQ) 차별점? 엘지전자는 이번 MWC 2018에서 LG V30S ThinQ라는 인공지능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V30의 파생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2018년 상반기는 엘지전자 스마트폰은 잠시 숨고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LG V30S ThinQ의 스펙은 V30과 동일합니다.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25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사양은 부족하지 않은 편이지만 1년전 프로세서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LG V30S ThinQ의 전면에는 6인치 2880 x 1440 해상도의 OLED가 탑재되었습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깔끔한 편입니다. 뒷면에는 1,600만 / 1,3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
갤럭시 S9 / S9 플러스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9는 2018년 상반기를 지배할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경쟁작이라고 할만한 제품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별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별점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9의 전면은 S8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저도 지금 사용해 보고 있기는 한데 스테레오 스피커가 추가된 것을 제외하고는 전면 디자인의 차별점은 없습니다. 갤럭시 S9의 뒷면을 살펴보면 지문인식 센서가 드디어 재위치를 찾았습니다. 이제 뒷면 디자인은 완성 단계에 도달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F1.5 / F2.4 가변 조리개가 탑재되었는데 어두운 환경에서도..
배틀그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로지텍 G430 후기!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사운드 플레이는 물론이고 팀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정수준 이상의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초경량 디자인과 7.1채널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4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430은 블랙과 블루 투톤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261g으로 측정되었는데 실제로 착용했을 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G430은 유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설계되었는데 무선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비용도 저렴하고 무게도 가볍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G430..
손바닥만한 초소형 데스크톱! ZOTAC ZBOX PI225 우리들이 사용하는 데스크톱은 일정한 규격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작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범용성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손바닥만한 초소형 데스크톱 ZOTAC ZBOX PI225가 공개되어서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OTAC ZBOX PI225의 크기는 95.4 x 63 x 8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상당히 작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니터 뒤쪽에 간편하게 부착해 놓을 수 있습니다. ZOTAC ZBOX PI225의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N3350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했고 윈도우10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셋톱박스와 가장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O..
KT 기가인터넷과 올레TV 결합상품 요금과 혜택 정리! 인터넷과 TV는 가정에서 우리들에게 가장 큰 즐거움을 주는 서비스들인데 결합할수록 혜택이 늘어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국내를 대표하는 통신사인 KT에서는 기가인터넷 400만 가입자 달성을 기념으로 인터넷과 IPTV를 결합해서 보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GiGA 플러스 tv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요금제와 장점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iGA 플러스 tv 프로모션은 기가인터넷과 올레TV의 결합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요금제에 따라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기대 이상으로 혜택의 범위가 넓은 편입니다. 혜택 확인하기! GiGA 플러스 tv 프로모션의 요금제는 GiGA plus tv 44, 49.5, 53.9로 구성되어 있는데 뒤..
삼성 갤럭시 S9 실물 사진 유출! 큰 변화는 없다? 삼성 갤럭시 S9는 2018년 상반기에 가장 기대 받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뚜렷한 경쟁제품이 없기 때문에 한 동안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독보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실물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9의 외관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액시노스 9810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했는데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한 동안 경쟁 상대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9의 뒷면은 상당히 깔끔하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플러스 제품은 듕러 카메라를 탑재했고 조리개는 F1.5 그리고 슈퍼슬로모션 기능들을 내장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번 제품은 카메라 기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9는 완성단계에 도달한 디자인..
삼성 갤럭시 S9, S9+ 공식 이미지 유출! 스펙 정리! 이제 일주일 정도면 삼성 갤럭시 S9와 S9+가 공식으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미 디자인이나 스펙들이 대부분 유출되어서 새로울 것은 없지만 그래도 최근에 공식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9와 S9+는 엑시노스 9810(한국)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램은 4GB라고 하는데 S9+ 혹은 256GB 대용량 모델에만 6GB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그리고 S9는 싱글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삼성 갤럭시 S9+는 6.2인치 QHD+(1440 x 2960)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지문 센서의 경우에는 카메라 아래쪽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컬러는..
장난감 이상의 퀄리티! 해즈브로 아이언맨 헬멧 후기! 장난감은 나이가 들면 더 이상 가지고 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디테일이 좋고 가격이 비싼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특히 저는 마블과 아이템들과 레고를 좋아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년 정도에 특가로 풀렸었던 해즈브로 아이언맨 헬멧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즈브로 아이언맨 헬멧은 241 x 356 x 81mm의 크기와 45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실제로 머리에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앞은 잘 안보이기는 하지만 재미있는 모임에 쓰고 나가기 좋습니다. 해즈브로 아이언맨 헬멧의 디테일은 일반적인 장난감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어른들도 만족할만한 정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 대비 괜찮다는 것이지 완벽하게 깔끔하지는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