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스마트폰 삼각대 추천! 조비 스탠드 고릴라포드 사용 후기!

영댕이 2017. 4. 30. 13:00
반응형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항상 휴대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상황에서 바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이제는 품질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 사진이나 동영상의 완성도를 조금 더 높일 수 있는 액세서리! 조비 GripTight ONE GP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의 포장을 살펴보면 외부는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서 제품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포장의 오른쪽 상단을 살펴보면 썬포토 정품이라는 문구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썬포토에서는 다양한 조비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는 56-91mm의 너비(폭)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7 플러스의 폭이 79.9mm입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는 스마트폰이나 콤팩트 카메라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작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장의 뒷면을 살펴보면 56-91mm 길이가 실제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입하기 전에 미리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에는 1/4인치 표준 삼각대 마운트가 채택되었고 최대 325g의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200g 미만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는 고릴라포드와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분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다른 제품들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는 접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크기도 작기 때문에 가볍게 휴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만듦새는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스탠드는 위와 같은 형태로 펼쳐줄 수 있는데 아래쪽에 삼각대와 스트랩 홀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직접 닫는 부분은 TPE 패드로 마감이 되어서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탠드 내부에는 금속으로 제작된 지지대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서 단단하게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에는 고릴라포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삼각대와는 전혀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독특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고릴라포드에는 볼헤드가 탑재되었는데 옆쪽에 홈이 배치되어 있어서 세로 형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고정 나사는 없고 마찰력으로 고정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릴라포드의 다리들은 자신이 원하는 각도로 조절해 줄 수 있었고 모든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나무나 기둥에 감아 놓을 수 있습니다.




모든 부품들을 결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전체적인 크기는 콤팩트한 편입니다. 그리고 작게 접어서 주머니나 가방 등에 간단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생각보다 안정적인 편이었습니다. 블루투스 셔터 등과 같이 사용하면 흔들림 업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에는 볼헤드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세로 형태로도 거치시켜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의 무게에 따라서 다리의 각도를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의 가장 큰 특징은 고릴라포드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기존 삼각대로는 거치할 수 없는 장소에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는 셀피나 타입랙스 등을 촬영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갤럭시 S7 하이터랩스 기능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조비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는 최근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시대에 적합한 액세서리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다른 종류의 삼각대와는 다르게 고릴라포드를 탑재하고 있어서 단순히 테이블이나 바닥에 올려놓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나무나 기둥에 고정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조금 독특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