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우연스럽게 GARIZ 소프트버튼을 얻게 되어서 간단하게 사용기를 남겨봅니다. 소프트 버튼은 셔터에 부착을 해서 셔터를 누르는 순간에 생기는 흔들림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 사진을 찍다 보면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바로 흔들린 사진인데 소프트 버튼을 사용함으로서 핸드블러를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GARIZ SOFT BUTTON은 투명한 케이스 안에 2가지의 소프트 버튼이 존재하고 모델넘버는 XA-SB1 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의 뒷면에는 어떻게 부착을 하는지 방법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 별로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스티커를 띄어서 셔터에 바로 붙이면 됩니다. 저는 사실 중국에서 제작된 제품인줄 알았는데 한국에서 제조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 버튼은 총 2가지가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은 컬러가 조금 다르고 뒷면에는 3M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이 3M 버튼은 접착력이 아주 강해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강력해 진다고 합니다.
우선 셔터에 부착을 했습니다. 부착을 하니 확실히 셔터감이 향상이 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단단하게 부착이 되어서 나중에 때어낼 때 어떨지 걱정이 조금 됩니다.
2개중에 하나는 제니스 세로그립에 부착을 하였습니다. 이래서 2개가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소프트 버튼을 달고 별로 사용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셔터를 누르는 감각은 확실히 향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핸드블러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약간은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단단하게 부착이 되어서 나중에 때어 낼 때 조금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