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WINC] 윙크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WAP사이트를 이용해 보자!

반응형


LG텔레콤에서 전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OZ 무한자유요금 같은 경우에는 WEB서비스뿐만 아니라 WAP 서비스도 정액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WEB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것이지만 WAP은 조금 생소하실 것입니다. WAP이란 [wireless application protocol]의 약자로 무선 응용 통신이라는 국제 기준입니다. WAP은 작은 이동 장비에 웹 브라우저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개발된 기술입니다. LG텔레콤의 오즈 라이트와 같은 서비스가 WAP기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윙크(WINC)는 또 무엇인가? 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윙크(WINC)는 WEP의 도메인 서비스와 비슷한 것으로 URL 주소를 암기하고 있기가 어렵기 때문에 LGT, SKT, KFT 3사가 공동으로 주관하여서 조금 더 WAP 사이트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 WAP사이트들의 주소에 숫자를 부과하는 것을 말 합니다. 즉 복잡한 주소를 입력하시는 대신에 간단한 숫자만 입력을 하시면 간편하게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winc.or.kr/ 에 접속을 하시면 각 WAP 사이트들에 대한 윙크(WINC) 넘버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윙크를 이용해서 WAP사이트에 접속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르고폰(LH2300W)의 경우에는 터치를 풀 터치폰이기 때문에 다이얼을 할 수 있는 창을 불러온 다음에 방문하고자 하는 윙크(WINC) 넘버를 입력을 해 줍니다. 저는 네이버에 접속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3,6,9라는 번호를 입력하고 왼쪽 아래에 있는 옵션키를 눌러서 오른쪽 사진에 있는 것 같이 3번에 위치하고 있는 WINC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르고폰(LH2300W)의 웹뷰어방식을 이용해서 인터넷에 접속을 하는 것 보다 빠른 속도로 네이버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을 하면 웹에서 사용하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네이버의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사진을 보면 메일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WAP 사이트에서는 한 번 로그인을 하면 한달 정도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매번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일이 이미지로 제작된 경우에는 제대로 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 사진을 보면 물론 네이버 뉴스도 볼 수 있고 뉴스에 첨부되어 있는 사진도 제대로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3,3,5,5를 입력하면 다음에도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와는 레이아웃이 조금 다르게 폰트가 작은 편이어서 한 번에 많은 정보를 원하는 저와 같은 사람에게는 더 좋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와 같이 메일, 블로그, 뉴스, 카페등 다음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대부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아르고폰(LH2300W)에서 WEB을 이용하는 것보다 같은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에는 많이 시들해지기는 하였지만 아직도 개인화된 홈페이지하면 싸이월드가 가장 첫 번재로 꼽히고 있습니다. 싸이월드는 4,2,0,0를 입력하면 접속을 할 수 있는데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싸이월드를 쉽게 관리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싸이월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디가 저장이 되지 않아서 매번 접속을 할 때마다 다시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6,6,8을 입력하면 G마켓도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접속을 하면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경고가 나옵니다. 만약 오즈 무한자유가 가입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정말 어마어마한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꼭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별도의 정보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으니 데이터요금제만 가입하시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상품들을 검색할 수도 있고 많이 팔린 제품들 위주로 정렬이 되어 있어서 매번 편리하게 지름신을 접신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2,8,7을 입력하면 서울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분적으로 유료화 되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윙크(WINC) 넘버들은 http://www.winc.or.kr/ 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분적으로 유료화 되어 있는 부분이 있고 이 부분은 미리 표시가 되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불필요한 요금이 과금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윙크(WINC)를 사용하는 동영사입니다. WFEB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윙크(WINC)를 이용해서 WAP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WAP사이트들은 WEB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접속할 수 있고 더 편리하기 때문에 저는 주로 네이버 메일을 확인하거나 뉴스를 볼 때에 많이 이용을 하는 편입니다. 물론 풀 브라우징을 이용해서 해야 되는 작업들도 있지만 간단한 작업을 할 때에 WINC를 이용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더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LG텔레콤에서는 오즈 라이트를 런칭하였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쉽게 WAP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저는 sk 텔레콤쓰고 있고 초창기 3G폰을 쓰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몇일전에 1만원권 정액제 끊어서 써봤는데.. 이틀만에 다 소진되더군요. 제가 한거라곤 고작 윙크에 들어가서 여기저기 서핑한것 뿐이었는데..

    오즈 라이트는 어떤가요? 이젠 정말 휴대폰 바꾸고 싶어지네요

    • 네 oz무한 자유 요금은 다른 통신사들의 데이터 정액제와는
      조금 다른 서비스인듯 싶습니다. 지금은 무제한 이지만
      조금 있으면 한달에 1GB로 바뀐다고 하는데 제가 한달동안
      열심히 사용했지만 1GB를 채우기가 힘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