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LG U+ Wi-Fi100] 컴맹도 와이파이(무선인터넷)는 필요하다!

 

제가 컴퓨터를 사용하기 시작한지도 어느덧 15년가량이 흘렀습니다. 맨 처음 컴퓨터를 사용했을 당시에는 컴퓨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한다는 것은 일부 특정계층의 이야기였습니다. 그러다 전화를 이용하는 PC통신이 보급이 되었고 멋모르고 PC통신을 이용하다가 감당할 수 없는 전화 요금 때문에 집에서 큰 고초를 겪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후에 ADSL, VDSL 등의 서비스를 거쳐서 지금은 광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집에 컴퓨터 한 대 있으면 부자라는 소리를 듣고 많은 친구들의 부러움을 샀었지만 최근에는 컴퓨터 한 대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고 단순히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다수의 노트북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히 컴퓨터에서만 와이파이(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MP3, PMP들도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이용하기 시작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컴퓨터와 같이 별도의 부팅시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이파이(무선인터넷)의 활용성은 단순히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만 그치지 않고 VoIP에서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LG U+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U+ 070의 경우에는 전용단말기뿐만 아니라 최근에 출시가 된 캔유 XOXO같은 모델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VoIP등의 서비스들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 무선 공유기의 구입은 필수적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유, 무선 공유기를 구입하는 방법은 다나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온라인/오프라인 주문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유, 무선 공유기를 구입하는 절차부터 공유기에 컴퓨터를 연결하고 체크하는 절차는 컴맹인 분들이 하기에는 만만한 작업이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에 스마트폰 등의 장비를 구입하신 분들에게 유, 무선 공유기는 필수적인 장비입니다.

 

 

이렇게 공유기의 구입과 설치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LG U+에서 공유기를 제공해 주고 설치까지 완료해 주는 LG U+ Wi-Fi100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후 문제가 생길 시에는 전문가의 케어도 가능합니다.

 

 

LG U+ Wi-Fi100U+ 070서비스와 유, 무선 공유기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기 때문에 기존의 U+ 070과 별도의 유, 무선 공유기를 같이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LG U+ Wi-Fi100을 이용하시면 공유기를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U+ 070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LG U+ Wi-Fi100을 같이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위에 있는 요금표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이 한 달에 1,5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LG U+ Wi-Fi100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완공이 된 아파트의 경우에는 거실이나 각 방에 유선 랜 아웃랜 공사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손쉽게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방에도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선을 끌어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LG U+ Wi-Fi100의 와이파이(무선인터넷) 기능을 이용하면 무리하게 선을 끌지 않아도 편리하게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치에 따라서 유선으로 연결을 하는 것에 비해서 속도 저하가 발생할 우려가 있고 데스크톱에서 이용을 하시려고 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무선랜 장비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갤럭시S를 이용해서 LG U+ Wi-Fi100을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U+NET 이라는 공유기가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는 WPA/WPA2 PSK로 보안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목록에서 LG U+ Wi-Fi100을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에는 공유기의 하단이나 박스에 적혀 있는 시리얼 넘버 10자리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갤럭시 S LG U+ Wi-Fi100 공유기에 접속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순히 노트북에서만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 MP3, PMP, VoIP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기기들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기들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 무선 공유기의 존재가 필수적인데 초보자들이 유, 무선 공유기를 구입하고 설치와 유지보수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LG U+ Wi-Fi100의 경우에는 LG U+에서 공유기의 지원과 설치, 유지보수를 해 주기 때문에 자신이 컴맹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나 이것저것 신경 쓰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이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나가다 2010.09.29 2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괜찮네요

  • 오오캔유네요+_+ 2010.09.30 14: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 구경하고 갑니다 오오캔유다 하고 구경하러 왔는데
    재밌는 내용의 포스팅이네요ㅎㅎㅎ
    공유기 좋은거 쓰시나 보네요
    저도 이번에 공유기 한번 바꾸고 얼리어댑터좀 되야겠는데요??
    무선인터넷 요새는 쓸데가 많으니까 공유기 저렇게 좋은거 하나 사둬도 좋겠네요
    프린터기도 와이파이만갖고 되던것도 있던데말이죠ㅎㅎ
    재밌게 잘보고가요-

    • 네 최근에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기기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공유기의 구입이나 설치 관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Wi-Fi100을 신청하시면 이런 저런 고민 없이 사용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