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갤럭시S와 LG U+070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가 만나다!

 

 

최근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서 Wi-Fi(와이파이)를 사용할 일이 있어서 주변에 있는 무선 공유기들을 검색해서 리스트를 살펴보면 myLGNET이라는 공유기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딱히 myLGNET이라는 이름이 아니더라도 U+ACN, U+NET 이라는 이름의 공유기를 검색해보신 경험들은 모두다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공유기들은 대부분 LG U+070 인터넷전화용으로 사용이 되는 것들이고 일부는 U+ Wi-Fi100입니다. 거의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이 보급이 되어 있는 편입니다. 이렇게 LG U+070 인터넷전화가 인기 있는 이유는 아마도 기존의 유선 전화에 비해서 저렴한 통화료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같은 LG U+070 가입자간에는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기존 LG U+070 인터넷전화는 전용단말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통신사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마트폰이나 피처폰에 설치를 해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LG U+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LG U+070 모바일이 출시되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U+070 모바일 서비스가 재미있는 점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지원이 되는 휴대폰들은 위에 있는 리스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OS, 안드로이드, WM6.5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는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하고 있는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을 해서 U+070모바일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확인해 보면 우선 우선 U+070 사용자끼리는 통화료가 무료라는 표시가 되어 있고 Wi-Fi Zone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댓글을 살펴보면 LG U+070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평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정보들을 확인한 후에 LG U+070 모바일을 설치해 보면 왼쪽사진과 같이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들이 표시가 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정보에 액세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설치가 되기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갤럭시S의 메뉴에 LG U+070 모바일 아이콘이 생성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을 하면 왼쪽 사진과 같이 LG U+070 모바일 서비스가 실행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과 LG U+070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LG U+070 모바일 서비스는 http://home.uplus.co.kr 에서도 가입을 할 수 있고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게 되고 입력을 하게 되면 약관에 동의를 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면 가입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메뉴가 출력이 됩니다.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제법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070번호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원하는 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하면 해당 뒷자리가 있는 국번의 리스트가 표시가 됩니다.

 

 

 

 

070번호를 선택한 후에 하단을 살펴보면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요금제는 표준 2,000, 이동전화 할인 요금제 4,000원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통화 패턴에 맞게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금제를 선택한 후에는 결제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데 현재는 카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결제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에 신청을 선택하면 LG U+070 모바일에 가입을 할 것인가? 하는 메시지가 표시가 됩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LG U+070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이 되었다는 표시와 함께 가입자 정보들이 표시가 됩니다.

 

 

 

 

가입이 완료된 후에 LG U+ 홈페이지에서 LG U+070 모바일에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보면 서비스의 주요 특징과 이용 전에 확인해 보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밤 23시부터 익일 07시 사이에 가입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혹시 저녁에 가입을 했는데 로그인이 안 되시는 분들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저도 저녁 12시가 넘어서 가입을 했었는데 로그인 되지 않아서 혹시 가입이 되지 않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에 다시 가입을 할 뻔 했는데 저녁에 가입을 할 때에는 해당 경고가 표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메시지를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이 LG U+070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이 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U+070 모바일은 Wi-Fi(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기 전에 미리 Wi-Fi(와이파이)에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제가 사용을 하고 있는 LG U+ Wi-Fi100에 연결을 하고 시리얼 넘버로 되어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LG U+ ACN이라는 서비스가 시작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이번 포스팅의 끝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Fi(와이파이)에 연결을 한 후에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가입할 때 정해 두었던 070번호와 암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는 절차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자동 로그인을 활성화 시켜 주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되고 화면을 살펴보면 상단에는 와이파이(Wi-Fi)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중간에는 다이얼이 위치하고 하단에는 다양한 옵션 버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있는 사람+ 버튼을 눌러 주면 연락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에서 번호를 입력하거나 주소록을 이용해서 전화를 걸 수 있는데 통화 감도는 생각보다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걸고 끊을 때 약간 반응속도가 느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전화도 받을 수 있는데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동안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지 않는 동안에도 전화를 받으시려고 하는 분들은 한 달에 500원짜리 착신전환을 신청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메시지 서비스도 제공이 되는데 요금은 U+070 가입자간은 10원에 전송을 할 수 있고 다른 휴대폰에 전송을 하려고 하시는 경우에는 15원이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다이얼에서 #버튼을 길게 눌러주게 되면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해서 주변에 있는 LG U+070 공유기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옵션 버튼을 이용하면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 가장 처음에 있는 최근통화를 선택하면 착, 발신 이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주소록을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서는 자신이 자주 전화를 거는 사람을 사진과 함께 저장을 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에서는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고 고객센터에서는 요금과 관련된 부분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주소록 동기화를 선택하면 갤럭시S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이 동기화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해 보면 버전과 빌드번호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로그램이 약간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조금 더 빠르게 동작을 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실시간 요금 조회에서는 사용시간 동안 LG U+070 모바일을 통해서 사용한 요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요금 조회는 전일 기준이기 때문에 약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내역 통계에서는 통화시간과 SMS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지사항과 LG U+070 모바일 서비스 안내를 확인해 보면 LG U+070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LG U+070 모바일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위에 있는 표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듯이 저렴한 요금에 있습니다. 기본료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휴대폰에 거는 표준 요금이 15~18/10초 정도 하는 것이 비해서 LG U+070 모바일 서비스는 7.25~11.7/10초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시내 요금은 38/3분으로 굉장히 저렴한 편이고 070가입자끼리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판단하기에는 가장 많은 LG U+070 모바일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외국에서 국내로 전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LG U+07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백그라운드로 실행이 되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발신번호가 자신의 휴대폰 번호로 찍혔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LG U+070 모바일 서비스의 핵심은 아무래도 Wi-Fi(와이파이)를 얼마나 대규모로 깔아 놓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이러한 시도로서 최근에 U+ACN(AP Centric Network)라는 이름을 가진 공유기들이 눈에 띄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 ACN 이라는 서비스는 기존의 U+070이나 Wi-Fi100 이용자들의 공유기를 하나로 묶으려고 하는 시도로 보입니다. 아마도 예전에 FON이라는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공유기를 U+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공개를 하면 자신도 다른 사람들의 공유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판단이 됩니다.

 

충분히 사용자에게 설명이 된 후에 동의를 거쳐서 시행이 된다면 U+ 사용자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타인이 접속을 하는 경우에는 한계속도를 제한하여서 자신의 최저 속도를 보장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 또한 사용자의 입장에서 환영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cool 2010.11.30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 오리는꾸웩꾸웩 2010.11.30 14: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다.
    엘지에서 새로운 서비스가 자꾸자꾸 나오네요
    이런건
    커플끼리 써도 좋을것같네요
    가입자간 통화비 무료라고 하니까ㅎㅎ
    우선 일단은 여자친구부터 만들어야...-_;

  •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 음메리카노 2010.12.01 09: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전화 어플에 광범위 와이파이존이라...
    최강의 조합이네요;;;
    통화료도 싸고 가입자끼리는 무료니까 통화료 절감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문제는 제 핸드폰은 전자시계일뿐 ㅎㅎㅎㅎㅎㅎ....

  • Johnww 2010.12.02 10: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선랜 기반 인터넷 전화에 100만 개에 달하는 무선랜 존 개방이라..
    환상의 조합입니다. 그동안 LG거 쓰는 게 좀 거시기 했는데 이제 뿌듯할 정도..
    저도 070모바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주로 발신 전용으로 쓰고는 있지만, 품질도 좋고
    집으로 통화시 무료고 그러니까 좋네요..

  • LG U+의 Wi-Fi존이 90만개였나 그랬던걸로 기억하네요. 대단합니다;
    아무튼, 그만큼의 커버리지를 갖췄으니 불편함은 덜하겠네요.
    아무래도 당연하다 싶기도 하지만 3G망 사용은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요.. ^^;

    글 잘 보고 갑니다~

    • 네 기존에 U+070전화용으로 깔아 놓은 것들이 많아서

      제법 숫자가 되는 편입니다. 이제 이러한 공유기들이

      공유되기 시작을 했으니 시간이 조금 지나면 쓸만해질 것 같아요.

  • 북극성 2010.12.09 1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영댕이님
    U+ 통신사 가입자의 OZ070의 진화 과정인가보네요.
    이제 타사 분들도 가능한 것이네요.

    물론 저야 OZ070사용자라 wifi 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단점이 wifi지역만이라 가끔은 3G망으로 접속이 가능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실제로 보면 3G망을 이용해서 마치 wifi 처럼인식을 시켜서 하는 방법들이 보이더라고요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 안녕하세요. 북극성님

      3g->Wi-Fi로 이용하는 테더링 말씀이신가요?

      테더링 기능인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 북극성 2010.12.10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결국 3G망을 이용한 OZ070 활용 방법이 있어 보여서요. 전 해봤지만 실패 햇길래 혹시 성공 하셧나하는 궁금함에서여 ^^;;;

    • 아~ 3G망에 연결을 한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이 Wi-Fi로 연결이 된 것처럼

      인식시키는 것이 가능하냐? 하는 부분인가요?

      이건 저도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 비케이 2010.12.21 18: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궁금한게요 상대방이 기존 U+070 인터넷집전화 가입자이고

    제가 갤럭시s 에 U+mobile 설치, 가입한후

    wifi상태에서 그 상대방에게 제 핸드폰에서(U+ mobile이용) 그 집전화로 걸어도 무료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