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프린터라는 제품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지도 어느덧 10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 후로 10년 동안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종이에 무언가를 인쇄한다는 기본적인 컨셉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제품을 살펴보면 제가 처음에 사용했던 제품이 지금은 전혀 사용이 되지 않는 병렬포트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USB는 기본으로 제공을 하고 유/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다수의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E-메일을 통해서 프린터에 문서나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e프린트 기능을 제공하고 또한 고품질 인쇄가 가능한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은 어떤 디자인과 구성품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의 박스는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전체 무게는 약 20kg 정도가 되기 때문에 차량이나 택배를 이용해서 배송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비실에 있는 제품을 집으로 가져오는데도 쉽지 않았습니다. ^^;:
얼마 전만 하더라도 레이저 프린터를 가정에서 사용을 하기에는 가격 때문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었는데 최근에는 레이저 프린터의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서 가정이나 작은 사무실에서 좋은 인쇄품질을 원하시는 분들이 예전에 비해서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에는 HP 128A 정품토너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P 128A 정품토너세트는 CE320A(BLACK), CE321A(CYAN), CE322A(YELLOW), CE323A(MAGENTA)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의 특정을 살펴보면 10/100 이더넷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고 다양한 크기의 용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품질의 마케팅 자료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박스의 윗면에는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에 포함되어 있는 구성품이 설명되어 있는데 프린터 본체와 설명서/설치 CD, 전원케이블, USB 케이블, 128A 정품토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양을 자세히 살펴보면 HP ImageREt 3600과 컬러스피어 토너를 이용해서 정확한 컬러로 인쇄를 할 수 있고 유선 네트워크의 지원과 내부에 128MB의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두터운 스티로폼으로 되어 있는 완충제로 잘 보호가 되어 있기 때문에 배송 중에 문제가 생길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이 조금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박스를 뒤집어서 꺼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에서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를 꺼내서 확인해 보면 스티로폼과 비닐로 잘 포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과 비닐 포장을 제거하면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 본체가 나오게 되는데 위쪽에는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를 설치하게 도와주는 가이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우선 앞쪽에 잇는 도어를 연 후에 카트리지를 밖으로 빼내면 네 가지 컬러의 토너가 자리잡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기에 때문에 경제적인 편입니다.
토너의 왼쪽을 살펴보면 주황색으로 되어 있는 고리가 있는데 이 고리를 바깥쪽으로 잡아 당기신 후에 프린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앞쪽을 살펴보면 제어판이 위치하고 있는데 제어판에도 얇은 종류의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거를 하셔도 되고 흠집이 나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그냥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뒤쪽에 있는 도어를 열면 역시 보호 플라스틱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 플라스틱도 제거를 해 주셔야 합니다. 움직이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스티커나 보호 장치로 고정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스티커를 제거하고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를 살펴보면 HP ENVY e-복합기 D410a와 같이 세련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약간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크기는 399x505x254mm 입니다.
앞면을 살펴보면 두 개의 용지함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용지함1은 낱장으로 용지를 넣을 수 있고 용지함2에는 150매의 용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용지함2는 약 150매 정도의 용지를 수납할 수 있는데 용지의 종류는 A4, A5, B5, 레터, 리갈, 특수 용지, 봉투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앞쪽에 있는 도어를 개봉하면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의 제품 번호와 각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본체 쪽에는 카트리지를 밖으로 빼낼 때 사용하는 손잡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손잡이를 이용해서 카트리지를 밖으로 빼내면 검정, 파랑, 노랑, 분홍 순서대로 토너가 정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정은 약 2,000페이지 정도 출력이 가능하고 파랑, 노랑, 분홍은 1300페이지 정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패턴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제어판이 부착되어 있는데 제어판은 상단에 표시 LED가 위치하고 있고 작은 크기의 LCD와 제어 버튼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를 제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면에는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는 슬롯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은 기본적으로 128MB를 내장하고 추가로 최대 384MB까지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아래쪽에 손잡이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손잡이는 양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설치 장소를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깔끔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어 있고 오른쪽 아래에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용지가 걸리는 경우에는 뒷면에 있는 도어를 개봉해서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뒷면의 옆쪽에는 이더넷 커넥터와 USB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연결 방법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더넷을 이용해서 연결을 하시면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을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에 어떠한 액세서리들이 포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간단한 종류의 설치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 가볍게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 CD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는데 www.hp.co.kr에 접속을 하시면 편리하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에 포함되어 있는 전원 케이블은 일반적인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이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더 얇은 형태였다면 사용하기 더 편리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USB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들은 간결한 편인데 별도의 이더넷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지금까지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의 패키지와 구성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서 다음 리뷰에서는 HP 컬러 레이저젯프로 CP1525n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이더넷과 USB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