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휴대폰이나 MP3플레이어 같은 제품들을 사용할 때 웬만하면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같이 구입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영입한 갤럭시 플레이어를 위해서 적당한 케이스를 물색하던 중에 평소에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던 제누스에서 카본레더라는 케이스가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의 박스는 위와 같은데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내부 구성품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는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용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고 오른쪽 상단에는 홀로그램으로 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설명서를 살펴보면 재질은 천연 가죽이고 베트남에서 제작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39,000원인데 가볍게 구입을 할 만한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의 본체를 확인해 보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카본 무늬가 엠보처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질은 천연가죽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의 카본 무늬는 굉장히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받은 제품은 앞쪽에 조금 긁힌 상처가 있었는데 품질 관리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카메라와 스테레오 스피커 구멍이 모두 제대로 뚫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첩이 연결이 되는 다른 부분에 비해서 약간 돌출이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덮개가 아래판에 고정이 되는 형태이기에 접점 부분이 돌출되는 것 같습니다.
상판과 하판을 연결하는 부분은 똑딱이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보통 자석이 많이 사용되는 것에 비해서 약간 독특하다고 할 수 수 있습니다. 저는 카드 때문에 똑딱이를 선호하지만 사용하기에는 자석이 더 편리한 편입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의 안쪽을 살펴보면 갤럭시 플레이어와 직접 닿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똑딱이가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 약간 돌출이 되어 있는데 장시간 사용하면 쓸릴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안쪽을 살펴보면 디자인은 제누스에서 되었고 베트남에서 제작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는 곳에는 망사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덮개 쪽에는 MAKE YOUR OWN STYLE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에 갤럭시 플레이어를 장착하면 위와 같이 잘 맞아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체는 양 옆에 있는 두 부분에 의해서 고정이 되는데 단단하게 고정이 되는 편입니다. 크롬부분과 직접 닿기 때문에 쓸리면 흠집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크롬 쪽에 스카치 테이프를 부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카메라 부분과 스피커가 부분의 구정이 잘 맞아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다른 스피커 부분의 구멍도 잘 뚫려 있었습니다.
위쪽을 살펴보면 DMB안테나와 3.5mm 이어폰 부분 모두 잘 뚫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 부분도 모두 잘 보호가 될 것 같았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마이크 부분이 뚫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리고 가장 중요한 테두리 부분도 제대로 보호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의 가장 아쉬운 점은 약 45도 형태로 거치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제누스 제품들과 비교해 볼 때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플레이어용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제누스 카본레더 케이스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고 피팅감도 굉장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역시 가격이 39,000원으로 비싸다는 점과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 각도를 조절하기가 힘들다는 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