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새롭게 바뀐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살펴보기!

반응형

 

 

제가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회사의 블로그에 비해서 스킨의 자유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유도가 높다는 점은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일종의 진입 장벽이 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HTML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오히려 강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웹 스킨에서는 자유도가 굉장히 높았지만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모바일 부분에서는 모두 동일한 페이지를 제공했었는데 이번에 사용자가 어느 정도 자유도를 가지고 모바일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스킨 기능이 제공이 되어서 이번 리뷰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을 설정하는 방법은 관리 -> 스킨 -> 모바일웹 스킨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결정한 후에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디테일한 부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킨은 총 11종류가 제공이 되는데 자신이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신 후에 세세한 부분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자유도가 그렇게 높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안 되는 것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변경되는 부분은 바로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수정한 스킨은 보관함에 저장을 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하고 다시 확인을 하려고 하는 경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변경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웹스킨의 기능보다는 활용도가 높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실제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살펴보면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대표이미지가 한 장 같이 출력이 되는 형태를 선택하였습니다.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내에 있는 내용들이 검색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의 하단을 살펴보면 링크에 관련된 버튼들이 준비되어 있고 광고가 한 줄 추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이나 PC화면과 같은 메뉴들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나 선택해서 살펴보면 이미지도 제대로 리사이즈가 되었고 글 역시도 간격에 잘 맞게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에 관련된 부분을 살펴보아도 모든 내용들이 제대로 표시가 되었고 삭제를 하거나 다시 댓글에 댓글을 다는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명록 부분도 글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고 내용들도 제대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본 느낌은 웹 스킨처럼 자유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기존의 스킨에 비해서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화면이 표시되는 글자의 수라든지 간격 등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설정을 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