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스마트폰도 효도폰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LG전자 EASY 홈!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들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들은 큰 화면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눈이 좋은 젊은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만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LG전자에서는 기본적으로 아이콘의 크기를 키운 EASY 홈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LG전자의 EASY 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빅에서 LG전자 EASY 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신 후에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후에 확인을 해 보면 EASY 홈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LG전자 EASY 홈으로 전환을 할 것인가? 를 물어보는 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예를 누르면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LG전자 EASY 홈으로 전환이 됩니다.

 

 

LG전자 EASY 홈으로 전환된 후에 확인을 해 보면 하단에 있는 아이콘이 큼지막한 형태로 변환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왼쪽 화면은 검색용으로 할당이 되어 있습니다.

 

 

메인 화면을 살펴보면 아이콘의 크기가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런처는 위젯들은 배치할 수 없고 메뉴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편의 기능과 응용 프로그램들을 확인해 보면 아이콘의 크기가 약간 커진 상태로 세로 형태로 정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를 확인해 보면 다운로드로 받은 어플들은 옆으로 계속 추가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런처로 돌아가려면 옵티머스 홈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LG전자 EASY 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LG전자 EASY 홈은 기존의 런처와는 다르게 눈이 안 좋으신 어르신 분들은 위해서 기본적인 아이콘의 크기를 키워서 스마트폰을 효도폰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부분은 문자 메시지의 크기가 커졌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개별적인 어플리케이션들은 변화가 없다는 점입니다. 추후에는 주요 어플들도 폰트의 크기가 커지는 방향으로 개선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