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우리들은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모두 배터리를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는데 추가적인 배터리가 없으면 외부에서 난감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 아이코스 i4-520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코스 i4-5200의 박스는 조금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속 박스가 내장된 형태입니다. 그래서 위쪽을 이용해서 속 박스를 외부로 꺼내주시면 쉽게 개봉을 할 수 있습니다.
속 박스의 안쪽에는 아이코스 i4-5200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명시가 되어 있는데 USB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3.7V 5200mAh짜리가 내장이 되어 있고 정격 출력은 DC 5V 4000mA입니다.
아이코스 i4-5200의 본체를 살펴보면 전면부에는 상태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 볼 수 있는 LED들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코스 i4-5200가 다른 디지털기기들을 충전시켜 줄 때에는 상단에 파란색 LED가 점등이 되고 아래쪽에 있는 잔량확인용 LED도 같이 켜지게 됩니다.
뒷면에는 아이코스라는 이름이 적혀 있는 메탈 플레이트가 부착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아이코스 i4-5200의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옆면에는 전원을 킬 수 있는 스위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위치는 옆면보다는 전면부에 부착되어 있는 게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위쪽에는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USB케이블을 통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표준 24핀 커넥터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을 하던 휴대폰 충전기를 이용해서 아이코스 i4-520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충전 커넥터는 마이크로 USB가 탑재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었을 것 같습니다.
아이코스 i4-5200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간단한 설명서가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참조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넥터들을 살펴보면 표준 24핀 커넥터와 애플의 제품들을 충전할 수 있는 30핀 커넥터가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젠더 보관 케이스와 메인 케이블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데 최근에 많이 사용이 되는 마이크로 USB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이코스 i4-5200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메인 케이블에 젠더를 연결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을 하고 있는 케이블을 이용해서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카이 베가 넘버5를 충전시켜 보았는데 충전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코스 i4-5200는 스마트폰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설명서를 살펴보면 아이코스 i4-5200를 이용해서 아이패드가 충전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을 하고 있는 아이패트2에 연결을 해 보았더니 아이코스 i4-5200에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젠더를 이용하면 충전이 안 된다는 표시가 출력되었고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케이블을 이용하면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아이코스 i4-5200에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 젠더가 아닌 제가 사용을 하는 케이블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2도 충전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전시간은 상당히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코스 i4-520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이코스 i4-5200은 스마트폰이나 콤팩트 카메라를 충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요즘 대세가 되어 버린 마이크로USB와 같은 커넥터가 같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