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우리는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왕도는 없다는 이야기들을 하곤 합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PMP나 전자사전과 같은 다양한 제품의 출시로 인해서 이전에 비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서 이러한 교육관련 제품들의 역할도 일부 수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 스카이 베가 넘버5에는 교육관련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SKY 러닝, 전자사전, 다양한 도서를 볼 수 있는 SKY Books 등 여러 종류의 교육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어플들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스카이 베가 넘버5가 교육 컨텐츠를 감상하는데 얼마나 유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Y 러닝이라는 어플을 실행시키면 다양한 교육사이트에서 제공을 하는 컨텐츠들이 아이콘 형태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 각의 컨텐츠들은 해상 사이트에 별도로 가입을 해서 이용을 해야 하는데 3G환경 보다는 Wi-Fi로 연결한 상태에서 이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KY 러닝은 4가지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가장 첫 번째에는 어학에 관련된 섹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영어완전정복! 에듀박스와 사진으로 배우는 잉글리쉬, 맛있는 중국어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듀박스와 맛있는 중국어를 확인해 보면 토익이나 일반영어, 영어회화 등의 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중국어 파트에서도 회화나 영화 중국어, 어린이 중국어 등의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파트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면 동영상 컨텐츠가 재생이 됩니다. 일단 무료로 제공이 되는 컨텐츠들을 먼저 살펴보신 후에 유로 컨텐츠들을 결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등교육과 고등교육을 살펴보면 비타 캠퍼스나, 지니어스, 공신닷컴, 비타에듀 등의 인터넷 강의들의 준비되어 있는데 다양한 사이트의 강의들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해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강의 세부 내역을 살펴보면 다양한 주제의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일부 강의들은 무료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일단 맛보기 강의를 확인해 보신 후에 결제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강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살펴보면 위와 같이 상단에 동영상 강의가 실행이 되고 아래쪽에 강의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활교양 파트를 살펴보면 에듀윌이나 샵인사이드, 아마골프 등의 사이트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내용을 살펴보면 요리나 골프, 쇼핑몰 등의 생활에 밀접한 강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관심 있는(?) 골프 관련 강좌들을 살펴보면 각 섹션의 기본 강좌들은 무료로 제공이 되는데 약간 비주류적인 강좌들도 제공이 된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어학 공부를 하다 보면 가장 유용한 도구는 바로 전자사전입니다. 스카이 베가 넘버5에도 전자사전이 포함되어 있는데 태블릿용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마트폰용 전자사전에 비해서 많은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SKY Dict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상단에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고 중간에는 검색창과 형광펜 메모 등의 기능들도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SKY Dict에는 YBM시사 e4U 영한, 한영 사전과 옥스포트 영영 사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KY Dict에서는 단어나 숙어, 예문을 검색해 볼 수 있는데 왼쪽에 리스트가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해당 단어의 의미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을 살펴보면 미국과 영국의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른쪽에 있는 내용에서 텍스트를 선택하면 복사를 하거나 구글이나 위키피디아에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마이노트를 선택하면 SKY Dict에서 검색한 단어 중에서 지속적으로 암기해야 하는 단어들을 따로 정리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히스토리에서는 검색한 단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노트에서는 단어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크래들이나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학습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데 간단하게 단어들을 암기하려고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정에서는 SKY Dict의 테마나 폰트의 크기들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말에는 SKY Dict을 활용하는 방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 베가 넘버5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상당한 큰 수준인 5인치 LCD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품의 크기가 커지는 단점은 있지만 다양한 컨텐츠를 소비하는데 있어서는 굉장히 유용한 편입니다. 그 중에서 SKY Books를 이용한 서적들을 읽기에도 적당한 편입니다.
SKY Books의 메인 화면에서는 도서나 만화, 잡지 컨텐츠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북큐나 YES24, 모아진을 통해서 다양한 컨텐츠들을 구입할 수 있고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TXT, EPUB. ZIP(JPG) 등의 파일들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전자서점들을 살펴보면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무료로 제공이 되는 컨텐츠들도 있고 유로로 제공이 되는 컨텐츠들도 준비되어 있는데 가격은 종이책에 비하면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SKY Books에서는 단순히 전자서점에서만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북큐브 전자 도서관을 통해서 전자책을 대여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자책 도서관이 한정되어 있고 회원제이기 때문에 조건에 맞는 도서관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SKY Books의 도서 기능을 책을 살펴보면 상단에 있는 아이콘들을 통해서 TTS기능을 이용하거나 폰트의 크기, 화면의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SKY Books의 재미있는 점은 책장을 넘기는 효과인데 뒷장이 비쳐 보이기도 하고 소소하지만 사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도서기능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면 형관펜이나 복사하기, 메모 기능들을 실행시켜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유용한 기능은 선택한 단어를 사전에서 검색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SKY Books에서는 도서 이외에도 다운로드 받은 잡지나 만화를 볼 수 있는데 다양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컨텐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컨텐츠들도 SKY Books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 넘버5에는 Polaris Office라는 어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어플은 MS DOC, XLS, PPT, PDF, TXT, HWP, BMP, JPG, PNG, ZIP과 같은 파일들을 읽어드릴 수 있습니다.
Polaris Office를 실행시키면 로컬과 웹에서 문서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웹에서 문서들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Box.net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스카이 베가 넘버5 본체 내부에 위치한 파일들도 읽어드릴 수 있습니다.
Polaris Office는 다양한 형식의 파일들을 불러올 수 있고 검색 기능이나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최근에 교육관련 컨텐츠들이 문서로 같이 제공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자료를 검토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 베가 넘버5에 포함되어 있는 Polaris Office의 독특한 점은 스마트폰 자체에서 워드나 엑셀, 파워 포인트 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별도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카이 베가 넘버5에 탑재되어 있는 교육관련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스카이 베가 넘버5에는 교육 관련 동영상 컨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는 SKY 러닝과 모르는 영어 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 태블릿용 전자사전 그리고 다양한 문서 파일들을 불러올 수 있는 Polaris Office까지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압박만 벗어날 수 있다면 정말 유용하리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