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아이패드2가 iOS5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iCloud와 Wi-Fi 동기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지만 제가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 비디오 기능에서 이어보기가 안 되는 버그가 있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해결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2에서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인코딩이 필요합니다. (물론 별도의 앱을 구입하면 무인코딩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코딩을 진행한 후에 아이튠즈에서 장비로 바로 전송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송된 동영상을 감상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동영상을 중간까지 시청한 후에 완료를 누르고 다시 시청을 하면 이전에 보던 부분부터 다시 재생이 되어야 하는데 처음부터 재생이 되는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설정에서 비디오 탭을 확인해 보니 “이전에 중단한 부분부터” 옵션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을 했습니다. 즉 제대로 비디오 기능의 이어보기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서 확인을 해 본 결과 이 부분은 iOS5의 버그로 보이고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인코딩된 동영상을 아이튠즈 보관함의 동영상 라이브러리에 일단 추가를 한 후에 라이브러리에서 아이패드2로 복사를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아이튜즈의 보관함으로 거쳐서 아이패드2로 동영상을 전송하면 동영상을 보다가 중간에 멈춘 후에 다시 보아도 이전 시점부터 다시 보기가 진행이 됩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는 해결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