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리뷰(http://goo.gl/BVfDn)에서는 pooq이라는 앱을 통해서 MBC와 SBS의 방송들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K for iPad라는 앱을 통해서 KBS의 모든 방송들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 for iPad는 http://goo.gl/PVxUp 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처음 실행을 하면 세로로 화면이 배치되고 가로로 돌리면 가로로 전환이 됩니다. 가로형태에서 K for iPad를 살펴보면 왼쪽 상단에는 실시간으로 방송이 재생되고 오른쪽에는 K for iPad에서 시청할 수 있는 방송들의 리스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K for iPad는 KBS에서 방송하는 공중파뿐만 아니라 라디오 방송들도 청음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FM라디오를 지원하는 장비들이 점점 줄어가고 있는데 라디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K for iPad의 오른쪽에는 리모트 컨트롤이 배치되어 있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리모컨이 위로 올라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리모컨을 이용하면 볼륨과 채널을 빠르게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i형태의 아이콘을 선택해 주면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K for iPad는 전체화면으로도 시청이 가능한데 가끔 침대 위에서 텔레비전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단에 있는 메뉴에서 다시 보기를 선택하면 Top 20, New 40으로 정렬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들은 모두 라디오로만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편성표를 살펴보면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KBS의 어떤 프로그램들이 방송이 되고 있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거나 3G, SNS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이패드를 3G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자신이 무한 요금제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K for iPad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K for iPad는 실시간으로 KBS에서 방송하는 대부분의 텔레비전과 라디오들을 시청하거나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침대에서 간단하게 방송을 시청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앱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pooq과 같이 사용을 하시면 국내의 모든 지상파 방송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