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운영체제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카메라들과는 다르게 촬영된 사진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특성상 모든 기능들은 별도의 앱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에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 앱은 기존의 카메라들과 어떠한 유사점 혹은 차이점을 가지고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의 자동 모드의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 왼쪽 상단에는 안드로이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과 메뉴를 확장할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들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위치한 > 버튼을 눌러주면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에 내장된 기능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데 가장 왼쪽에 위치한 마이크 표시는 음성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환경 설정의 카메라 메뉴를 살펴보면 사진의 크기와 플래시의 상태 그리고 타이머 등을 지정해 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의 크기는 4:3, 3:2, 16:9의 비율을 제공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비율의 사진을 선택해서 촬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 메뉴를 살펴보면 공유 촬영, 얼굴 인식 사진 공유, ChatON 사진 공유 메뉴가 제공되고 있는데 공유 촬영을 선택하면 다른 스마트폰과 Wi-Fi Direct 기능을 통해서 연결이 됩니다.
일반 메뉴에서는 AF/촬영음, 작동음을 조절하거나 설명을 활성화하는 기능들도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화면에 안내선을 표시하거나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모드 버튼을 선택하면 자동, 스마트, 전문가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자동이나 전문가 모드로 사진을 촬영하고 조금 특수한 상황에서는 스마트 모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모드를 살펴보면 총 15개의 프리셋이 미리 지정되어 있는데 2가지 방식으로 각 각의 기능들을 정렬해 줄 수 있고 자신의 촬영 상황에 맞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기능을 선택해서 화면 구성을 살펴보면 오른쪽 상단에 해당 메뉴의 이름이 표시되고 하단에 파노라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M모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ISO, 조리개, 셔터 스피드를 수동으로 조절해 줄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인터페이스 자체는 굉장히 세련된 형태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동영상 기능에서는 노출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은 전문가->동영상 모드에서 수동으로 촬영을 하거나 아무 화면에서 모드의 아래쪽에 위치한 동영상 버튼을 누르면 바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M모드에서의 촬영화면은 위와 같은데 화면의 상단에 각 종 설정 값들이 표시되고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설정 값들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는 21배 줌을 채택하고 있는데 줌 레버를 조절하면 화면에 해당 줌 배율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줌의 동작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었습니다.
화면의 하단에는 총 13가지 재미있는 효과들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데 조금 더 드라마틱한 사진을 촬영하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해당 효과들을 지정하면 사진은 1920 x 1080으로 고정이 됩니다.
M모드의 환경 설정을 확인해 보면 자동 모드와는 다르게 화이트 밸런스와 얼굴 인식, 자동 대비, 측광, 선명도, 대비, 채도, 손 떨리 보정(OIS) 등의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의 일반 메뉴를 살펴보면 GPS 태그나 음성 제어, AF 보조광 등의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가거나 새로운 장소를 방문할 때에는 GPS 태그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촬영 화면의 왼쪽 하단에는 갤러리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상단에는 상위 폴더나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하단에는 다른 사진들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공유 기능을 선택하면 그룹 캐스트, 블루투스, 이메일, 포토 위저드, ChatON, 드롭박스 등의 서비스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일반적인 카메라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촬영된 사진을 편집하거나 얼굴 태그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진을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러리의 상위 폴더 이동을 하면 왼쪽에는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가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해당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의 카메라 앱은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전문가 모드의 설정 값들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는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로 촬영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