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는 다른 종류의 카메라들과는 다르게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하고 있어서 촬영된 사진을 SNS나 다른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전송할 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들은 보통 사진을 친구들에게 전송하기 전에 포토샵이나 다른 종류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보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포토 위저드라는 앱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으르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 위저드를 실행시키면 우선 편집할 사진을 선택하는 메뉴가 표시되는데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 아이콘을 통해서 바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하단에 위치한 이미지 선택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상단에는 안드로이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들과 이전으로 돌아가거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메뉴들이 제공되고 하단에는 사진을 편집하기 위한 다양한 메뉴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형을 선택하면 회전과 잘라내기 메뉴가 표시되고 회전을 선택하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진을 좌우나 상하로 반전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라내기를 선택하면 사진을 사각형 행태로 크롭을 하거나 올가미 툴을 이용해서 다양한 모양으로 크롭을 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 행태는 구도를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가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을 선택하면 자동저장, 밝기, 대비, 채도, RGB, 온도, 노출, 색조, 어둡게, 밝게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느낌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상당히 많은 편이었습니다
인물을 선택하면 만약 사진에 얼굴이 찍혀 있으면 적목을 제거하거나 얼굴의 밝기, 에어브러시, 아웃 포커스 같은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효과에서는 빈티지, 앤티크 , 팝아트, 회색 음영, 세피아, 복고풍, 햇살, 하향등, 파란색 칠 등 많은 수의 이미지 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보정의 폭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원본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식은 액자, 스티커, 바둑판식 붙이기, 그림 메뉴가 제공되고 액자를 선택하면 사진에 테두리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선택하면 사진에 다양한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데 붓, 만화, 종이, 아이콘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위치와 크기를 변경한 후에 사진에 삽입하면 됩니다.
장식의 바둑판식 붙이기를 선택하면 2~4개로 사진을 분할해서 붙이기를 할 수 있는데 그리드 라인을 드래그해서 각 각의 이미지들의 비율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림을 선택하면 펜을 이용해서 사진에 자신이 원하는 문구나 그림을 입력할 수 있는데펜의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편이었습니다.
모든 편집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통해서 편집된 사진을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고 다음으로 설정을 이용하면 연락처 사진이나 잠금 화면, 홈 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에 내장된 포토 위저드를 사용해 보 느낌은 전문적인 포토샵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옵션의 범위가 넓은 편이기 때문에 갤럭시 카메라(Galaxy Camera)에서 간편하게 사진을 보정하는데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이미지 보정 앱인 페이퍼 아티스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