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시놀로지(NAS) Disk Station Manager(DSM) 4.2 버전 업데이트 후기!

반응형

 

시놀로지에서 출시되고 있는 NASDisk Station Manager(DSM)라는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는데 Disk Station Manager(DSM)는 시놀로지나 서드파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그래픽 UI를 통해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DSM 4.2 버전이 오랜 베타 기간을 끝내고 정식 버전이 공개되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DSM 4.2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제어판 -> DSM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면 DSM 4.2-3202 버전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지만 현재 다운로드 속도가 매우 느릴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수동으로 DSM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DSM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http://www.synology.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에 지원 ->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DSM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DSM 이 외에도 Synology Assistant, Cloud Station, Photo Station Uploader(신설) 등도 모두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같이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SM 4.2로 업데이트를 한 후에 패키지 센터를 확인해 보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패키지들도 모두 업데이트가 된 것을 알 수 있는데 해당 패키지들도 모두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몰렸는지 업데이트를 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에서는 안드로이드나 iOS용으로 다양한 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DSM 4.2 업데이트에 맞춰서 앱들도 모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DS cloud 라는 앱도 새롭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기능들을 살펴보면 Synology Photo Station Uploader라는 프로그램이 새롭게 제공이 되고 있는데 Photo Station에 보다 편리하게 사진을 업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소를 입력하면 소스 폴더와 대상 폴더를 지정해 준 후에 사진을 업로드하게 되면 자동으로 썸네일이 생성이 되기 때문에 그냥 사진을 복사한 다음 NAS에서 썸네일을 생성하게 하는 것 보다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Synology Photo Station Uploader로 사진을 업로드한 후에 스마트폰에서 DS Photo+ 앱을 이용해서 사진들을 확인해 보면 바로 썸네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Synology Photo Station Uploader는 탐색기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Photo Sta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SM 4.2에서는 Cloud Station도 업데이트되었는데 기존에 5GB 이하의 파일만 동기화되던 것에 비해서 10GB 이하의 파일들도 동기화가 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DS cloud라는 앱도 새롭게 공개되었는데 기존에는 단순히 컴퓨터와 시놀로지 NAS만 동기화되었다면 DSM 4.2에서는 DS cloud를 이용해서 스마트폰도 같이 동기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맞게 동기화되는 파일의 크기나 형식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Disk Station Manager(DSM) 4.2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시놀로지 NAS를 구성하고 있는 시스템 전체가 업데이트가 되었기 때문에 시놀로지 NA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히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버그는 있지만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