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스튜디오의 좋은 조명 아래에서 친구나 가족들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은 마음을 어느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실질적으로 초보 사진사들이 스튜디오를 빌려서 사진을 촬영하기는 매우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서는 자사의 NX 카메라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사진을 무료로 촬영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카메라 스튜디오를 새롭게 개장을 했고 간단한 Open 기념촬영회가 개최되었는데 운이 좋게도 저도 초대가 되어서 다녀왔습니다.
스마트 카메라 스튜디오는 디지털 프라자 강남 본점 6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압구정 로데오역과 강남구청역 5번 출구에서 하차를 한 후에 약 6~7분 정도 걸으면 쉽게 도착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카메라 스튜디오 Open 기념촬영회에서는 김상곤 패션사진작가님이 참석을 하셔서 스튜디오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강좌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에서는 정기적인 사진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Open 기념촬영회에는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 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임선홍 전무님께서 참석을 하셔서 현재 삼성 카메라의 위치나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김상곤 패션사진작가님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사진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 가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좌가 끝난 후에는 NX300이나 갤럭시 NX와 같은 카메라를 이용해서 직접 스튜디오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는데 스마트 카메라 스튜디오에 배치되어 있는 무선 동조기를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은 제가 Open 기념촬영회에서 촬영한 사진들인데 스마트 카메라 스튜디오에는 사진에 능통하신 스텝분들이 상주해 계시기 때문에 처음으로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금 스마트 카메라 스튜디오에서는 10월 17일까지 스튜디오 출사 참가자들을 모집하고 있고 있는데 모집 인원은 15명이고 32GB SD카드는 물론이고 포토북과 렌즈, 삼각대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삼성 NX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NX 커뮤니티(http://goo.gl/7JSH46)에서 참가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