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가 시간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종류의 레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레포츠들을 혼자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이 점차 증가하게 되었고 그래서 탄생한 제품이 바로 액션캠입니다. 액션캡은 몇 개의 회사에서 출시가 되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고프로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인 것 같습니다.
고프로 히어로3+는 일반적인 캠코더와는 조금 다른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는데 전면에는 와이드 앵글의 렌즈와 함께 모드/파워 버튼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쪽에는 배터리가 부착되어 있었고 다른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프로 히어로3+는 위와 같이 독립적인 장치로 사용이 되기보다는 다른 하우징에 넣어서 사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단에는 셔터/셀렉트 버튼과 함께 마이크, 상태표시 LED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옆쪽에는 USB, HDMI 커넥터와 함께 마이크로 SD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슬롯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버로 덮어 놓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간단한 LCD화면에 현재 상태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일반 디지털 카메라와 유사한 형태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LCD TOUCH BACPAC을 추가로 장착해 주어야 합니다
고프로 히어로3+의 경우에는 익스트림한 환경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하우징과 마운트가 출시되어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와 같은 곳에 장착을 할 수 있는 마운트도 출시가 되고 있고 수중에서 촬영을 할 수 있는 하우징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JAWS:FLEX CLAMP와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독특한 사물에도 고정을 해서 촬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기 흡착식 마운트를 이용하면 자동차의 표면에 부착을 해서도 사용을 할 수 있는데 멋진 드라이빙 촬영을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GoPro App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고프로 히어로3+를 컨틀롤할 수 있는데 삼각대나 모노포드에 연결해서 원격 촬영을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GoPro Studio를 이용하면 고프로 히어로3+를 통해서 촬영한 동영상을 보다 전문적으로 편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전자전 2013에 전시되어 있었던 고프로 히어로3+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이 깊었던 부분은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출시되고 있다는 점이었는데 다양한 환경에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