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제품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디지털 디바이스가 증가함에 따라서 최신 작업 데이터들을 어떻게 공유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들에게도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드롭박스나 다음 클라우드, 네이버 n드라이버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파일들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모두 사용해 본 결과 속도가 약간 느리다는 단점은 있지만 드롭박스가 가장 편리하다고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드롭박스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모든 동기화된 디바이스에서도 모두 삭제가 되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된 파일은 동기화된 컴퓨터에서는 복구할 수 없고 드롭박스 홈페이지(https://www.dropbox.com)에서 진행을 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를 방문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휴지통 모양의 삭제된 파일 표시 아이콘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삭제된 폴더 구조와 파일들이 표시되는데 위와 같이 삭제된 파일들은 회색으로 처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복구하기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저장되거나 수정된 날짜에 따라서 몇 가지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내용으로 확인해 보고 하단에 위치한 복원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롭박스에서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위에 있는 내용을 참고한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만약 드록박스에서도 파일을 복구할 수 없다면 하드디스크를 복구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