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배트모빌을 닮은 추천 게이밍 마우스! AULA Ogre Soul SI-960R 사용기!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필수적인 입력 장치 중에 하나인 마우스는 항상 손으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자신의 손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팀버튼의 배트맨 시리즈에 출연한 배트모빌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서 편안한 파지감을 제공하는 AULA Ogre Soul SI-960R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본체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살펴보면 4단계로 DPI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멀티미디어 모드도 추가적으로 제공된다는 내용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AULA Ogre Soul SI-960R의 특징들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했고 DPI800/1200/1600/2000으로 설정을 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마우스들을 위와 같이 전면의 커버를 열어서 실제로 마우스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AULA Ogre Soul SI-960R도 유사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었고 내부에는 마우스 키들의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의 디자인은 예전 팀버튼의 배트맨에 출연한 배트모빌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는데 실제로 손으로 잡아보면 상당히 편안한 편이었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의 표면은 무광으로 처리가 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유광보다는 무광을 선호하기 때문에 표면의 처리 상태는 마음에 들었습니니다.

 

 

AULA Ogre Soul SI-960R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위에 파란색 LED가 들어오게 되고 휠 버튼의 뒤쪽에는 DPI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쪽을 살펴보면 로고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로고에는 위와 같이 다양한 컬러의 LED가 숨을 쉬듯히 번갈아가 가면서 켜지게 됩니다.

 

 

옆쪽에는 뒤로 가기와 앞으로 가기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버튼들의 위치는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보면 네번째 손가락까지 AULA Ogre Soul SI-960R에 올려 놓을 수 있고 새끼 손가락은 마우스의 바깥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의 바닥을 살펴보면 상단과 하단에 커다란 피트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슬라이딩 느낌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바닥의 상단을 살펴보면 AULA Ogre Soul SI-960R의 모델명과 제조자/제조국에 대한 정보와 함께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센서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적외선 레이저 방식이기 때문에 동작 상태에서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빛은 나오지 않았고 마우스 자체는 201311월에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의 케이블의 표면을 살펴보면 세로 형태로 줄무늬가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꼬임이 적은 편입니다.

 

 

커넥터에는 금도금처리가 되었고 노이즈 제거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USB 커넥터도 상당히 신경써서 제작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에는 간단한 문서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참조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에는 옴론의 스위치가 사용이 되었는데 클릭하는 느낌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옆쪽의 뒤로 가지, 앞으로 가기 버튼들의 위치도 적절한 편이어서 엄지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지 않고도 클릭이 가능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네번째 손가락은 AULA Ogre Soul SI-960R위에 올라가게 되고 새끼 손가락은 마우스의 바깥쪽으로 배치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에는 멀티미디어 모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DPI 버튼을 길게 누르면 모드가 전환이 되고 마우스의 각 종 버튼들을 재생, 볼륨 등의 기능을 할당시켜 줄 수 있는데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AULA Ogre Soul SI-960R을 이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해 보았는데 파지감이 좋은 편이어서 편안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DPI의 감도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AULA Ogre Soul SI-960R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배틀모빌을 닮은 디자인이 상당히 독특한 편이었고 특히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택해서 그런지 손으로 잡았을 때의 느낌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바로 DPI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버튼들이 별도로 배치되어 있어서 상황에 맞게 바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용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아서 버튼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매핑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