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치킨, 피자, 짜장면, 족발, 찜닭 등 다양한 음식들을 야식으로 배달시켜먹곤 하는데 개인적으로 수많은 배달음식들 중에서 단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치킨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치킨은 쫄깃한 다리 살부터 약간 퍽퍽한 가슴 살까지 수많은 사람들은 만족시켜줄 수 있는 식감을 가지고 있고 클래식한 느낌의 프라이드부터 간장, 양념 등 다양한 소스들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항상 먹어도 질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달의민족이라는 앱을 이용해서 네네치킨을 간편하게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실행하면 바로결제가 가능한 음식점들을 모아놓은 메뉴와 함께 치킨, 중국집, 피자 등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배달시켜 먹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결제 모아보기를 선택했는데 배달의민족에서는 전국 13만개의 업소들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잘 알지 못하는 장소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네네치킨을 선택했는데 각 종 치킨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마음 같아서는 2~3마리 시켜 먹고 싶지만 사진들을 보고 신중하게 한 마리만 결정해 봅니다.
업소 정보를 확인해 보면 바로결제 기능이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고 별점, 주문수, 즐겨찾기 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이런 정보들을 통해서 업소의 평판을 어느 정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리뷰를 확인해 보면 다른 사용자들이 평가한 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종이로 제작된 전단지에 비해서 배달의민족이 가지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리뷰들을 살펴보면 실제로 치킨이 어떤 모습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최근에 사진 리뷰를 작성하면 100포인트가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확인해 보면 치킨의 맛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는데 실제로 배달음식을 주문하는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많은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일부 업소들은 사장님들이 직접 댓글을 달아주시는데 이렇게 배달의민족을 통해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는 치킨의 스탠더드라고 할 수 있는 반반을 주문했는데 바로결제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첫 구매자를 위한 “방가방가” 쿠폰을 비롯해서 다양한 쿠폰들과 포인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치킨을 배달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문자를 통해서 배달 시간을 알려주는데 급한 마음을 달래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바로결제 기능을 이용하면 쿠폰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한 번 참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집에서 발을 동동 구르고 있으면 치킨이 도착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배달의민족을 이용해서 치킨을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배달의민족을 사용하면 이미 주문을 했던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문에 실패할 확률이 적은 편이었고 쿠폰이나 포인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주문을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상당히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