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위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팬택은 최근 위기를 겪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팬택의 제품들을 기억해 보면 삼성이나 LG의 제품들에 비해서 크게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조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팬택의 미출시 제품인 베가 팝업 노트의 스펙과 디자인이 유출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팝업 노트에는 5.5인치 FULL HD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하단에는 물리적인 홈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지문인식을 위한 센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 센서는 팬택의 다른 제품들과 유사한 편이었고 SKT에서 출시가 예정되었었는지 LTE A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커버의 패턴은 나쁘지 않은 편인 것 같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두께는 준수한 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DMB 안테나와 스타일러스가 일체형으로 디자인이 된 것을 알 수 있는데 실제로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는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아이폰에서 볼 수 있었던 버튼이 장착되어 있었는데 아마도 음성/진동을 전환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버튼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베가 팝업 노트의 스펙은 스냅드래곤 800 프로레서와 2GB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모범생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출시가 된다면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지만 현재 팬택의 상황을 보면 실제로 출시가 될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