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를 대표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갤럭시S 시리즈의 경우에는 무난함을 주로 선택하는 편이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기술적으로 새로운 시도들을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IFA 2014에서 발표될 갤럭시 노트4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디자인이 조금씩 다른 두 가지의 삼성 갤럭시 노트4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사진의 경우에는 사각 펜을 가지고 있고 프레임은 메탈로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데 그 이유는 상단과 하단이 하나의 프레임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분리되어 있다는 점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갤럭시S5의 모공 디자인이 아니라 사피아노 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각 종 루머에 따르면 다르게 변경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디자인의 삼성 갤럭시 노트4의 경우에는 테두리의 다이아몬드 컷팅이 더욱 두드러지는 편이고 하단의 USB 커넥터 부분도 조금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의 경우에는 두 제품 모두 비슷한 종류의 사피아노 패턴을 가지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고급스럽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실제로 어떻게 나올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루머들을 정리해 보면 국내판도 삼성 엑시노스5433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스냅드래곤 시리즈를 압도한다고 하고 새롭게 추가된 새넌 303 모뎀은 CAT6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디스플레이는 5.7인치 2560 x 1440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가 탑재될 전망이며 1600만 화소의 위상차 AF와 OIS 기능이 내장된 카메라가 장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노트4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각 종 정보들을 확인해 보면 진정한 플래그쉽이라고 할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고 디자인적으로는 메탈프레임을 채택할 것인가? 와 배터리 커버는 어떻게 처리가 될 것인가? 하는 부분이 관전 포인트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