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폰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와인폰은 어르신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디자인이 되어있어서 스마트폰 이전 시절에 많은 인기를 구가했었고 이번에 스마트폰과 피처폰이 결합된 형태의 LG 와인스마트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떠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와인스마트의 가장 큰 특징은 예전 폴더 폰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점인데 스마트폰으 풀터치 방식에 적응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풀터치 방식에 적응하신 분들이라면 오히려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와인스마트에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탑재되었고 CPU는 아마도 스냅드래곤 400(1.2GHz 쿼드 코어)인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크게 부족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부가 기능으로 DMB는 물론이고 FM라디오까지 장착이 되었는데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5인치 480 x 3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크기와 해상도는 조금 아쉬운 수준이었지만 인터페이스의 구조에 따라서 많이 불편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었는데 의외로 어르신 분들에게 카메라의 활용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화질적인 측면은 실제 제품이 출시된 후에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LG 와인스마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피처폰에서 아직 풀터치 스마트폰에 적응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풀터치 방식의 스마트폰에 적응해 버린 분들이라면 오히려 조금 불편하게 생각될만한 부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