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가장 크게 영향을 받은 제품은 MP3플레이어인데 아무래도 대부분의 기능들은 스마트폰에서도 지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별도의 MP3플레이어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큰 부담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MP3플레이어들도 다양한 방식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는 고음질 플레이어이고 또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탑재한 제품인데 이번에 정말 선물 세트 같은 기능들이 포함된 소니 NWZ-M504가 국내에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소니 NWZ-M504는 자체적인 MP3 플레이어 기능은 물론이고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의 반복적인 저주파 대역의 소음을 약 98% 정도 제거해 줄 수 있는데 지하철이나 버스 그리고 비행기 등을 이용할 때 정말 효과적인 편입니다.
그리고 컬러는 4가지가 있는데 국내에서 블랙만 들어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재생 시간은 블루투스와 노이즈 캔슬링의 사용 유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데 9시간부터 15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소니 NWZ-M504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시대에 MP3플레이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경우에는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