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은 우리 삶의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일 휴대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제조사들에서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스마트폰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을 지향하고 있는 명품 스마트폰인 Vertu Aster가 공식 발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ertu Aster의 스펙을 살펴보면 4.7인치 1080p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고 CPU는 퀄컵 스냅드래곤 801이 채택되었는데 다른 스마트폰과 크게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Vertu Aster의 뒤쪽을 살펴보면 핫셀브라드 인증을 받은 1300만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64GB의 스토리지를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LTE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Vertu Aster의 가장 큰 특징은 6개월 간의 클래식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이 후에 연장을 하려면 별도의 금액이 필요한데 사실 Vertu에서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이 핵심은 개인비서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Vertu Aster는 다양한 소재가 사용이 되었는데 가장 기본적인 모델은 $6,900이고 뱀가죽이나 다른 컬러를 선택하면 $9,100까지 가격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Vertu Aster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개인비서와 같은 6개월간의 클래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Vertu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아직 국내에서는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