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폰은 상당히 독특한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는 제품으로 우선 가격이 저렴해야 하고 인터페이스의 크기가 커야 하는 등 생각보다 고려해야 하는 요소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효도폰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기도 하는데 이번에 주목할 만한 제품이 LG전자에서 출시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의 독특한 점은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탑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폴더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다는 부분인데 이미 삼성 갤럭시 골든이라는 제품이 출시된 적은 있지만 상당히 독특한 제품이라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에 LED가 탑재되어 있다는 부분도 독특한 점입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의 뒷면을 살펴보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 효도폰에서 의외로 카메라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제품이 탑재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의 왼쪽을 살펴보면 볼륨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3.5mm 이어폰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갤럭시 골든이 5핀 커넥터를 사용했던 것에 비해서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의 폴더를 열면 위와 같은데 크기는 크게 부담되지 않은 편이었고 정말 오랜만에 사용해본 폴더폰이라서 독특한 기분이었습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에 탑재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는 3.5인치인데 해상도가 480 x 320으로 낮은 편이기는 하지만 화면의 폰트들을 제법 큰 편이어서 일반적인 화면에서의 가독성은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에 탑재되어 있는 키패드의 독특한 부분은 카카오톡 버튼을 내장하고 있다는 점들인데 장년층의 메신저 이용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은 LG전자 와인스마트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데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앱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내장 앱들은 위와 같았는데 3 x 3 배열로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어서 한 눈에 화면이 들어오는 편이었습니다.
LG전자 와인스마트에 내장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블로그에 접속해 보았는데 해상도가 낮아서 텍스트의 가독성은 조금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동영상으로 LG전자 와인스마트를 확인해 보면 전체적인 만듦새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의 탑재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속도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지금까지 LG전자 와인스마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DMB, FM 라디오 등의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고 별도의 카카오톡 버튼을 비롯한 물리 숫자키가 장착되어 있어서 장년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인 스펙이 조금 낮은 편이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