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 기어 VR이나 오큘러스 리프트의 DK2와 같은 가상 현실 헤드셋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현실감이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앞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것 같은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제품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직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적다는 점인데 일반적인 콘텐츠에 비해서 제작이 어렵기 때문에 아직 보급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기어 VR을 위한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에는 총 16개의 FULL HD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서 주변을 360도 파노라마로 촬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의 가장 큰 특징은 360도의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삼성 기어 VR에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인데 활용 여부에 따라서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삼성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의 내부 구조를 확인해 보면 생각보다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하단의 동영상을 살펴보면 실제 크기는 조금 큰 편이었습니다.
삼성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는 위와 같이 삼각대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있는데 가상 현실 콘텐츠들을 보다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실제 삼성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를 사용하는 동영상을 살펴보면 집이나 사무실 같은 공간에서도 멋진 자연 환경이나 명소들을 실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3D 카메라 프로젝트 비욘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가상 현실 콘텐츠들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고 앞으로 가상 현실 헤드셋들이 많이 보급된다면 충분한 콘텐츠들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점도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